능력은 믿는 자를 위해 역사합니다!

능력은 믿는 자를 위해 역사합니다!

The Power Works Those Who Believe!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네가 믿을 수만 있다면, 믿는 사람에게는 모든 것이 가능하니라.’고 하시니”(막 9:23)

 

삶을 구원하고 축복하며 치유하고 변화시키기 위해서 하나님의 능력을 항상 쓸 수 있지만, 그 능력은 믿는 자들에게만 역사합니다. 로마서 1:16은 이 사실을 강조합니다. “내가 그리스도의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는 이 복음이 믿는 모든 사람을 구원에 이르게 하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이는 어떤 사람들에게 있는 잘못된 신념과 추측들을 명확하게 설명해줄 것입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예수님의 기도를 받은 모든 병자가 고침을 받았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성경은 그렇지 않다고 말씀합니다.

어떤 성경 구절은 “주께서 갖가지 병으로 앓고 있는 많은 사람을 고쳐 주시고”(막 1:34)라고 말씀합니다. 그리고 다른 구절은 “예수께서…병든 자들을 모두 고쳐 주시니라.”(마 8:16)라고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많이(many)”라고 말씀하실 때와 “다(all)”라고 말씀하실 때 우리는 그 차이를 알아야 합니다. 그러나 나는 예수님께서 치유의 기적을 일으키기가 힘드셨던 최소한 한 곳을 당신에게 알려주고 싶습니다. 그곳은 예수님의 고향인 나사렛이었습니다.

성경은 그분의 행동으로 인해 사람들이 불평했다고 우리에게 알려줍니다. “이 사람은 마리아의 아들이며, 야고보와 요세와 유다와 시몬의 형제인 목수가 아니냐? 또 그의 누이들이 여기 우리와 함께 있지 아니하느냐?”하며 그들이 주를 배척하더라.”(막 6:3) 그들은 예수님을 잘 알고 있었으므로 그분을 멸시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께서 다르게 행동하신 것에 마음이 상했습니다. 그 결과, 성경은 “그리하여 거기에서는 불과 몇 사람의 병자에게 안수하여 고쳐주신 것 외에는 다른 권능을 행하실 수 없었더라.”(막 6:5)라고 말씀합니다.

성경이 “예수님께서 아무 권능도 행하실 수 없으셨다”고 말씀하신 의미는 그분께서 시도하셨지만 그것이 역사하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그곳 사람들이 믿지 않았기 때문에 예수님께서는 소경이 보게 하고, 귀머거리가 듣게 하며, 앉은뱅이가 걸을 수 있게 하는 대단한 사역을 하실 수 없었습니다. 그분께서는 나사렛에서는 그런 기적을 일으키실 수 없었습니다. 성경은 예수님께서 “그들이 믿지 않으므로 이상히 여기셨다”고 말씀합니다. 그들의 불신이 하나님의 능력을 차단했습니다.

요한복음을 공부하다 보면, 예수님께서 사람들에게 사역하시면서 “믿기만 하라”고 몇 차례 말씀하신 대목을 발견합니다. 당신이 믿지 않는다면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믿지 않는다면,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구원하실 수 없습니다. 능력은 믿는 자에게 역사합니다. 믿기만 한다면, 당신에게 불가능은 없습니다.

 

고백

사랑하는 아버지, 내 영에 믿음을 전이하는 아버지의 말씀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내 믿음은 강하고 흔들리지 않습니다. 나는 내가 누구인지 압니다. 그러므로 나는 내게 힘주시는 그리스도를 통해서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요일 5:5, 막 11:23-24

 

1년 성경읽기

마 27:27-44

출 40

 

2년 성경읽기

행 17:1-9

시 11-13

“능력은 믿는 자를 위해 역사합니다!”에 대한 한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