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주하시는 그리스도에 대한 의식
The Consciousness Of The Indwelling Christ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께서 너희 마음에 계시게 하시옵고…”(엡 3:17)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그리스도께서 당신 안에 살고 계신다는 의식을 갖기를 바라십니다. 이러한 의식은 당신이 날마다 초자연적으로 살게 해줄 것입니다. 당신의 삶에는 더 이상 두려움도 혼란도 없을 것입니다. 당신 안에 계신 그리스도께서 모든 것임을 알기 때문에 당신은 더 이상 자신에게 한계가 있다고 여기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곧 영광의 실현과 승리의 확신과 성공의 달성과 형통의 보장을 의미합니다.
그리스도가 당신 안에 계신다는 의식을 가지게 되면, 당신은 환경을 다스리는 주인이 될 것입니다. 그리스도를 갖는 것이 모든 것을 갖는 것이므로 당신은 부족함이나 필요를 모르게 될 것입니다. 온 세상이 당신 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이것을 의식하고서 고린도전서 3:21에서 이렇게 확언했습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사람을 자랑하지 말라 만물이 다 너희 것임이라.”
내주하시는 그리스도에 대한 바울의 의식은 그를 예수 그리스도의 효과적인 사도로 부각시켰습니다. 빌립보서 4:13에서 그는 말했습니다.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그는 또 골로새서 1:29에서 말했습니다. “이를 위하여 나도 내 속에서 능력으로 역사하시는 이의 역사를 따라 힘을 다하여 수고하노라” 당신은 무엇이든 할 수 있고, 무엇이든 될 수 있으며, 모든 선한 일에서 넘치도록 형통하고 탁월할 수 있습니다. 내주하시는 그리스도에 대한 의식이란 바로 그런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말 그대로 당신 안에 사신다는 것을 깨달아본 적 있습니까?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분은 당신의 심령 안에 거하시며, 그것은 곧 그리스도께서 당신 안에 계시다고 “느낄” 필요가 없다는 뜻입니다. 이는 당신의 느낌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당신은 감각을 초월하여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요한일서 4:4은 말씀합니다.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그들을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심이라” 그러므로 당신은 무슨 일이 있더라도 결코 패배할 수 없다는 의식을 가져야만 합니다! 당신을 대항하여 올지 모를 시험이나 시련이나 도전들과는 상관없이 당신은 승리자이며 챔피언입니다. 그 어떤 것도 당신을 압도하거나 쓰러뜨릴 수 없습니다. 더 크신 분인 그리스도께서 당신 안에 사시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의식을 가지십시오.
기도
그리스도께서 제 안에 살아계십니다. 저의 모든 섬유조직과 몸의 뼈와 혈액세포 가운데 살아계십니다. 그리스도께서 제 안에 계시므로 저는 당연히 초자연적인 삶을 삽니다. 만물을 만드시고 소유하신 분이 제 안에 계시므로 저는 어떤 부족함이나 필요도 모르며, 그분 안에서 그분과 함께 그분을 통해 다스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골 1:26-27, 요일 4:4
1년 성경읽기
고전 3:1-23
시 109-112
2년 성경읽기
눅 17:11-19
삼상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