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식의 진정한 본질

금식의 진정한 본질

Fasting – The Real Essence

 

“너희는 시온에서 나팔을 불어 거룩한 금식일을 정하고 성회를 소집하라”(욜 2:15)

 

사람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금식합니다. 어떤 이들은 금식이 하나님을 압박해서 응답하시게 할 것이라 생각하여 하나님께 응답을 얻으려는 목적으로 금식합니다. 이들은 금식을, 그들이 금식하지 않았을 경우 하나님께서 보통 하지 않으셨을 일을 하시게 하는 수단으로 여깁니다. 이는 금식에 대한 잘못된 생각입니다. 나도 금식합니다만 하나님께서 나를 위해 어떤 일을 하시게 하려고 금식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을 위해 어떤 일을 하시게 하려고 금식하고 있다면, 당신은 잘못된 이유로 금식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위해 이미 모든 일을 하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미 말씀하셨습니다. “만물이 다 너희 것임이라”(고전 3:21) 그렇다면 금식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당신이 금식해야 하는 일차적인 이유는, 금식이란 영이 육신을 지배하도록 기획된 좋은 영적인 연습이기 때문입니다. 금식은 당신으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말씀하고 계신 것을 듣고 그분의 뜻을 행하며 당신의 삶을 향한 그분의 목적을 따라가는 안내를 받도록 성령님께 주파수를 맞추게 합니다. 금식은 당신이 하나님의 뜻과 목적과 일치하도록 도와주어서 하나님의 말씀이 오는 위치로 당신을 바르게 배치시킵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에게 말씀하고 계셨지만 당신이 그분의 신호를 알아차리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금식을 통해 당신은 민감해져서 하나님께서 주고 계시는 안내와 지시를 받을 준비를 갖추게 됩니다.

당신이 금식해야 두 번째 이유는, 금식이 주님께 드리는 경배의 행위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매우 중요합니다. 당신은 주님께 많은 관심을 집중하고 특정한 날이나 기간 동안 그분을 사랑하고 소중히 여기고 싶다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 시기에 당신은 다른 어떤 것 특히 음식에서 벗어나서 오직 주님께 집중하고 그분과 교제를 나눕니다.

오는 새해를 준비하면서 금식과 기도로 시간을 보내십시오. 그 시간을 주님을 사랑하고 그분께 감사드리는 기회로 삼으십시오. 이 시간을 말씀을 기리고 주님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당신 안에서 그리고 당신을 위해서 행하신 선한 일들을 인식함으로써 당신의 믿음을 효력 있게 만드는 시간이 되게 하십시오. 할렐루야!

 

고백

귀하신 주님, 내 혼이 주님을 목말라합니다. 주님만이 내 심령의 갈망이시므로, 내가 바라고 갈망하는 전부는 나의 주님과 왕을 경배하며 사모하는 것뿐입니다! 나의 삶을 영광스럽게 만드시며 의의 삶을 효과적으로 사는데 필요한 모든 것으로 나를 축복하시니 감사드립니다. 나는 복되신 주 예수님을 사랑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눅 21:36, 시 84:2

 

1년 성경읽기

계 19:11-21

슥 9-11

 

2년 성경읽기

계 21:1-12

슥 11-12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