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을 바르게 사용하십시오

말을 바르게 사용하십시오

Using Words Rightly

 

“네 말로 의롭다 함을 받고 네 말로 정죄함을 받으리라”(마 12:37)

 

성경은 구원과 관련해서 말의 중요성을 우리에게 알려줍니다. 로마서 10:9은 말씀합니다.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이것이 바로 구원을 받는 성경의 방식입니다.

인간은 그의 고백, 다시 말해 그가 한 말이나 하지 않는 말에 근거하여 하늘로 가든 아니면 지옥에 가든 할 것입니다. 누구든지 하나님께서 구원을 받기 위해 하라고 하신 말을 했다면, 그는 구원으로 쏘아져서 결국 하늘로 갈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하라고 하신 말을 하지 않았다면, 그는 지옥에 갈 것입니다. 그 이유는 그가 잘못 행했기 때문이 아니라 그가 말하지 않은 것 때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주 되심을 인정하고 고백하는 것이 바로 구원을 받도록 하나님께서 정하신 방식입니다. 합법적으로 온 세상이 구원을 받았고, 예수님께서는 모든 사람을 위해 죽으셨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가져오신 구원이 누군가에게 생생한 실재가 되려면 그 사람이 바른 말을 해야 합니다.

구원은 위대한 말입니다. 그 말 안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장사됨과 부활이 우리를 위해 성취한 전부가 압축되어 있습니다. 구원에는 구출, 보호, 신성한 건강, 보존, 번영, 평안, 승리, 성공, 의의 탁월한 삶 등이 들어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누리려면 말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거듭난 사람에게 말로 다 할 수 없는 축복이 있지만, 그 축복을 누리려면 그것을 인정하고 밖으로 말해야 합니다.

어떤 그리스도인들이 알던 전부는 고군분투와 패배의 삶뿐이었습니다. 그들은 구원과 그리스도인의 삶을 누리고 있지 않으며, 그 이유 또한 모릅니다. 그 이유는 그들이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살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말을 바르게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려면 바른 말을 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을 위해 설정해 놓으신 경로를 계속 유지하려면 당신은 건전한 혀를 가져야 합니다.

베드로전서 3:10은 삶을 누리고 좋은 날을 보기 원하는 자는 누구나 말을 바르게 사용하라고 말씀합니다. 오늘날 당신의 삶이 놓인 위치는 지금껏 당신이 말해고 있던 것의 반영입니다. 갈망하는 미래를 창조하십시오!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이 손에 넣고 쓸 수 있게 하신 영광스러운 의와 평안과 건강과 부요와 기쁨의 삶과 일치하는 말을 하십시오.

 

기도

저는 말씀을 행하는 자이므로 신성한 생명 가운데 보존되고 지탱됩니다. 아버지, 제가 파괴될 수 없고 지배당할 수 없고 멸망할 수 없는 아버지의 생명에 참여하는 자가 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제가 행하는 모든 일에서 말씀을 말하고 적용하므로, 오늘 제 안에서 아버지의 영광과 의가 드러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약 1:25, 고전 1:18, 롬 1:16-17

 

1년 성경읽기

계 20

슥 12-14

 

2년 성경읽기

계 21:13-27

슥 13-14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