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는 우리의 속죄소입니다

그리스도는 우리의 속죄소입니다

He’s Our Mercy Seat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속량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 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써 믿음으로 말미암은 화목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롬 3:24-25)

 

아담의 범죄함으로 말미암아 인간은 하나님과 분리되었습니다. 로마서 3:23은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라고 말씀합니다. 슬프게도 많은 사람들이 다음구절로 나아가지 못하고 이 구절의 부정적인 면에만 머물러 있습니다. 24-25절은 너무나 많은 믿음을 세워주는 말씀입니다. 그렇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아담 안에서 죄를 지었고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였지만, 그 문제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예수 그리스도에 의해 해결되었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속량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었고 의롭다고 선포되었습니다. 오늘 본문구절에서 “화목제물”로 번역된 헬라어는 “힐라스테리온”인데 이는 속죄의 장소 또는 “속죄소”를 의미합니다. 구약에서 속죄소는 하나님의 언약궤를 덮는 덮개였습니다. 거기서 하나님은 제사장들을 만나셨고 그분의 임재가 그곳에 있었습니다. 그곳은 희생제물의 피가 하나님의 임재 안에서 뿌려지는 곳, 즉 속죄의 장소였습니다(레 16:15-16).

신약에서 하나님은 예수님을 화목제물 또는 “속죄소”로 나타내십니다. 요한일서 4:10은 말씀합니다.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속하기 위하여 화목제물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라” 예수 그리스도는 언약궤를 덮는 덮개이십니다. 그분은 우리를 위한 하나님의 속죄의 장소입니다. 그러므로 구약에서 속죄소가 속죄를 위한 장소였던 것처럼 오늘날 주 예수님은 바로 세상 죄에 대한 화목제물이며 속죄이십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공의 안에서 그분의 공정함으로 마치 죄가 존재하지도 않았던 것처럼 우리의 죄를 없애셨습니다. 그분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이 일을 하셨습니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유효합니다. 그리스도는 당신의 속죄소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악 때문에 상하셨고 우리의 곤경은 예수 안에서 해결되었기 때문에, 이제 우리는 더 이상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는 자가 아닙니다. 그분은 그분의 죽음과 장사됨과 영광스러운 부활로 우리가 하나님께 영원하고 의롭게 살수 있게 하셨습니다. 그분의 이름을 영원히 찬양합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저에게 당신의 사랑을 풍성하게 부어주시고 제가 당신의 아들 예수님의 생명의 가치가 있음을 나타내 주심에 감사 드립니다. 그분의 피가 죄 사함을 위해 십자가에 흘려졌고 이제 저는 당신의 의 안에서 걷습니다. 저는 다른 사람들을 죄에서 의로움으로 사탄의 능력에서 하나님께로 돌아오도록 사랑으로 행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요한일서 4:8-10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하나님은 사랑이심이라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난 바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저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니라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니라

 

히브리서 4:14-16

그러므로 우리에게 큰 대제사장이 있으니 승천하신 자 곧 하나님 아들 예수시라 우리가 믿는 도리를 굳게 잡을지어다  우리에게 있는 대제사장은 우리 연약함을 체휼하지 아니하는 자가 아니요 모든 일에 우리와 한결 같이 시험을 받은 자로되 죄는 없으시니라  그러므로 우리가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

 

1년 성경읽기

눅 11:37-54

삿 5-6

 

2년 성경읽기

롬 8:20-28

시 112-113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