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는 당신의 새로운 환경입니다

그리스도는 당신의 새로운 환경입니다
Christ: Your New Environment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고후 5:17)

그리스도인은 “그리스도”라고 하는 새로운 환경에서 삽니다. 그리스도는 인격체이신 동시에 장소이기도 합니다. 오늘의 본문구절은 말씀합니다.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여기에서 그리스도는 환경이며, 그 환경 안에서 우리는 다르게 바라보며 살아갑니다. 우리는 하나님과 왕국의 실재들에 대해 살아 있습니다. 그 환경 안에서 우리는 믿음으로 살며 승리합니다. 우리는 영의 눈으로 바라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태중에 있었을 땐, 살아있기는 했지만, 세상에 대해 살아있지는 않았습니다. 물리적 세계의 현실을 관찰하도록 당신의 눈이 열리지 않아서 모든 것이 깜깜했지만, 당신은 살아있었습니다. 당신은 “세상 안에” 있었지만, 세상에 속하지 않았습니다. 또 다른 환경인 어머니의 태중에서 살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 후, 당신은 이 세상 곧 모태와는 다른 환경에 태어나게 되었고, 그렇게 되자 상황이 변했습니다. 새로운 환경에 태어난 당신은 이제 태중에서 음식을 먹던 방법과는 다르게 먹고 살아야 했습니다. 영적인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제 당신은 그리스도 안에서 태어났기에 모든 게 달라집니다. 삶이 달라지고 사는 원리 또한 달라집니다.
에베소서 2:6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천상에 함께 앉히셨다고 말씀합니다. 이는 우리의 권세의 위치를 밝혀줍니다. 고린도후서 2:14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영원한 승리의 삶에 대해 말씀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은 모든 것을 할 수 있고, 모든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에게 한계란 없습니다. 온 세상이 당신의 것이며 살아있는 모든 것이 당신에게 응답합니다!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오직 말씀을 말하는 것뿐입니다. 왜냐하면 그리스도 안에 있다는 것은 당신이 예수님의 자리에 앉았다는 뜻이며, 곧 당신이 그분의 권세로 기능한다는 말이기 때문입니다.
생물이든 무생물이든 모든 것이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복종하도록 명령 받았습니다(마 17:5). 그리고 당신은 그분과 하나이며, 공동 상속자이자 그분의 이름을 사용하도록 합법적인 권세를 받은 자이므로, 당신이 말할 때 그것은 예수님이 말씀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리스도 안에는 우리의 축복과 권리와 특권이 있습니다. 그리스도는 우리가 있는 장소이며, 살아가는 환경이자 영광과 존엄과 통치와 능력이 있는 곳입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그리스도 안에 있는 번영과 끊임없는 승리와 건강과 영광과 성공으로 저를 데려오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그리스도 안에 있기 때문에 믿음과 유리한 위치에서 바라봅니다. 저는 그분 안에서 살고 움직이며 존재합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고전 1:30, 행 17:28

1년 성경읽기
눅 9:37-62, 수 16-19

2년 성경읽기
롬 6:12-23, 시 106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