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하나님은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He Loves You More Than You Can Imagine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 3:16)

인간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은 측량할 수 없습니다. 성경이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라고 말씀할 때, 그것은 세상에 있는 언덕, 산, 들판, 강 등을 말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인간 세상, 곧 당신과 저를 의미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너무 사랑하셔서 우리를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죄를 담당하도록 예수님을 보내셨고, 그래서 우리는 그분의 의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고후 5:21)
요한복음 15:13은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보다 더 큰 사랑이 없나니”라고 말씀합니다. 주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 그분의 생명을 버리셨습니다. 누구도 그렇게 하지 못했습니다. 그분은 하나님이요 의롭고 죄가 없는 분이셨지만, 세상의 죄를 대신해서 제물로 드려졌습니다. 그분은 최초로 십자가에 못 박힌 사람이 아니었지만, 다른 사람을 대신하여 스스로 십자가에 못 박힌 최초의 사람이었습니다.
그분은 그것을 거절할 수 있었고 스스로를 구원할 수도 있으셨지만 고난 받기를 선택하셨고 범죄자와 살인자와 강도 등과 같은 죄인들을 위해 죽으셨습니다. 그들을 향한 큰 사랑 때문에 그들의 자리에서 죽으셨습니다. 그분은 모든 일을 인간에 대한 사랑 때문에 하셨습니다. 요한복음 10:10에서 예수님께서는 사람이 생명을 얻되 더 풍성히 얻게 하시기 위해서 오셨다고 그분이 오신 목적을 선포하셨습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시어 사시는 동안 기적들을 행하시다가 죽으시고 부활하신 모든 것은 인간에 대한 사랑 때문이었습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그분은 우리의 수가 많아서 우리를 구원하러 오신 것이 아니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땅 위에 있는 단 한 사람이라 해도 예수님은 당신을 구원하러 오셨을 것입니다. 당신은 그분께 중요한 존재입니다. 당신은 그분이 사랑하는 대상입니다. 그분은 당신이 상상할 수 있는 것 이상으로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당신을 향한 그분의 끝없는 사랑을 의식하며 날마다 그 안에서 걸으십시오. 그분은 예레미야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영원한 사랑으로 너를 사랑하기에 인자함으로 너를 이끌었다”(렘 31:3)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저를 사랑하시는 그 크신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저에 대해 어떤 정죄함도 없다는 것을 알기에 저는 아버지의 사랑을 확신합니다. 이제 그 어느 때보다 저는 저의 세상에 이 사랑을 나타내며 아버지께서 저에게 주신 축복으로 사람들을 축복합니다. 저는 그리스도 안에서 아버지의 사랑을 나누어주는 자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요일 3:1-2, 요일 3:16

1년 성경읽기
눅 10:1-24, 수 20-22

2년 성경읽기
롬 7:1-11, 시 107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