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께 집중하십시오

그리스도께 집중하십시오
Make Him Your Focus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의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위의 것을 생각하고 땅의 것을 생각하지 말라”(골 3:1-2)

그리스도인의 완전함은 우리가 하는 일의 완전함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비전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그분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고린도후서 3:18은 말씀합니다.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 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그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하여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거울이고, 예수님은 육신이 되신 말씀입니다. 당신이 말씀 안에서 그분을 바라볼 때, 당신은 영광에서 영광으로 변화됩니다. 예를 들어 골로새서 3:9-10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너희가 서로 거짓말을 하지 말라 옛 사람과 그 행위를 벗어버리고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이의 형상을 따라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입은 자니라” 당신이 거짓말을 해서는 안 되는 이유가 “거짓말 하지 말라”는 계명 때문이 아니라, 당신이 그리스도의 형상을 따라 지식 안에서 새롭게 된 새 사람을 입었기 때문임에 주목하십시오. 거기가 바로 당신의 시선을 둘 곳입니다.

그분께 당신의 시선을 고정시키는 방법은 벽에 걸린 그림을 쳐다보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심령 안에 있는 그분의 말씀을 통해 그분 안에서 당신의 정체성과 존재에 대한 이미지와 비전에 초점을 맞추고 계속 집중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묵상입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보거나 그것을 생각할 때, 당신은 변화되며(metamorphose) 그분 안에 있다는 것과 또 그분이 당신 안에 있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를 깨닫게 됩니다.

당신이 그분 안에 있고 또 그분이 당신 안에 있다는 것을 인식할 때, 완전해지기 위한 모든 고군분투는 끝나게 될 것입니다. 그분 안에서 당신은 온전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완전해집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기도
복되신 아버지, 말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온유함과 믿음으로 말씀을 제 심령에 받아들입니다. 제가 말씀을 묵상할 때 구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지식과 은혜 안에서 자라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골 2:9-10, 롬 12:2

1년 성경읽기
막 14:27-52
민 27-28

2년 성경읽기
행 26:12-23
시 69-70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