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빛을 알고 그 안에서 행하십시오
Know And Walk In His Light
“마귀의 간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라”(엡 6:11)
오늘의 본문 구절에 등장한 “간계”라는 단어는 그리스어 “메도데이아(methodeia)”에서 번역된 것으로 속임수라는 뜻입니다. 속임수는 주로 거짓된 말로 정의됩니다. 이는 어떤 목적을 위해 누군가를 속이거나 이용하여 이득을 취하려는 의도로 말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때때로 뉴스에서 일어나는 일과 같습니다. 우리는 이 속임수의 배후에 누가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바로 성경에서 모략자, 중상자라고 부르는 마귀입니다(엡 6:11).
속임수보다 더 적절한 표현은 “속이려고 기다리다”입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표현을 에베소서 4:14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이제부터는 더 이상 어린 아이가 아니니 사람들의 속임수와 교활한 술책으로 그들이 속이려고 기다리는 온갖 교리의 풍조에 밀려 이리저리 다니지 아니하고”(한글킹제임스). “메도데이아”는 속이려는 목적을 가지고 기다리는 것입니다.
사탄의 수법은 속임수와 거짓말에 기반합니다. 이 목적을 이루기 위한 그의 가장 큰 전략은 뉴스 매체를 통해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그리스도인으로서 이 사실에 대해 무지해서는 안 됩니다. 에베소서 5:6은 말합니다. “누구든지 헛된 말로 너희를 속이지 못하게 하라 이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진노가 불순종의 아들들에게 임하나니.”
그러므로 당신은 하나님의 진리를 알고 그 가운데 행해야 합니다. 예수님은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요 8:12)고 말씀하셨습니다. 다시 말해서, 당신이 그분의 빛 안에서 행한다면 당신은 결코 속지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십시오. 그분의 말씀은 당신의 길을 밝히고 당신의 마음과 생각을 깨우쳐서 당신이 절대 속거나 어둠 가운데 있지 않게 할 것입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당신의 말씀에 있는 인도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당신의 말씀에 굳게 뿌리 내리고 터를 잡으며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진리로 인도받습니다. 나는 사탄과 그의 속임수와 조작을 뛰어넘어 삽니다.
참고 성경
벧전 5:8-9, 시 119:15
1년 성경읽기
마 8:28-9:17, 창 27-28
2년 성경읽기
행 8:14-25, 에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