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의의 열매를 맺습니다

우리는 의의 열매를 맺습니다
We Bear Fruits Of Righteousness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고후 5:21)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의의 선물을 주신 것만이 아니라, 우리를 그분의 의로 삼으셨습니다. 이는 우리가 의의 열매를 맺는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요 15:5)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의 “가지”라는 말은, 당신이 하나님의 아들의 아름다움을 나른다는 뜻입니다. 나무의 아름다움은 그 열매에 있습니다.

이사야 61:3은 우리를 만군의 주님이 영화롭게 되도록 그분이 심으신 의의 나무라고 부릅니다. 나무는 그 종류대로 열매를 맺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의의 열매를 맺습니다(빌 1:11). 당신은 하나님의 최고를 드러냅니다. 하나님의 영광과 탁월함은 당신을 통해서 표출됩니다. 세상 사람들은 당신을 보면서 당신이 풍기는 성령의 탁월함과 우아함에 갈채를 보내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말씀은 이렇게 말합니다. “너희는 기쁨으로 나아가며 평안히 인도함을 받을 것이요 산들과 언덕들이 너희 앞에서 노래를 발하고 들의 모든 나무가 손뼉을 칠 것이며”(사 55:12)

“들의 나무들”은 세상 사람들을 말합니다. 그들은 당신의 삶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과 아름다움과 완전함을 인식하고 인정하면서 박수를 칩니다. 당신이 주님의 기쁨과 평안을 드러낼 때 산들과 언덕들이 당신 앞에서 즐거움을 터뜨릴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가진 생명이 얼마나 영광스러운 생명인지요!

이는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시편 92:12-14의 묘사를 마음에 떠올려줍니다. “의인은 종려나무 같이 번성하며 레바논의 백향목 같이 성장하리로다 이는 여호와의 집에 심겼음이여 우리 하나님의 뜰 안에서 번성하리로다 그는 늙어도 여전히 결실하며 진액이 풍족하고 빛이 청청하니” 이것이 바로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유업입니다. 당신은 의의 열매를 맺고 의의 일들을 하는 의의 나무로 세워졌습니다.

고백
나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걸작품이며, 하나님의 완전한 아름다움입니다. 나는 의의 열매를 생산하고 의의 일들을 합니다. 나는 마른 땅에도 번성하며 무성하게 자라고 물댄 동산처럼 안락합니다. 나는 하나님의 의인 나의 본성과 일치하는 결과를 생산합니다. 주님의 이름에 영원히 영광을 돌립니다!

참고 성경
롬 8:28, 엡 2:10, 빌 4:13

1년 성경 읽기
고전 10:14-11:1
시 139-141

2년 성경읽기
눅 19:1-10
삼상 14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