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의의 본성

당신의 의의 본성
Your Nature Of Righteousness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롬 5:17)

의에 대한 성경의 정의는 바른 삶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바른 삶은 의의 결과입니다. 의롭게 되기 전에는 바르게 행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본질적으로 의는 하나의 본성인 것입니다. 그것은 인간의 인격 안에서 하나님의 옳으심을 생산하는 하나님의 본성입니다. 당신이 거듭났을 때, 바르게 행할 수 있는 본성 또는 능력이 당신의 영에 전이되었습니다. 따라서 당신의 단 하나의 참된 본성은 의의 본성입니다.

나는 사람이 거듭날 때 그의 옛 본성과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새 본성이 공존한다고 누군가 말하는 소리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지금 당신은 거듭났으므로, 생물학적 부모를 통해 태어나면서 가졌던 당신의 인간의 생명과 본성은 하나님의 생명과 본성으로 완전히 대체되었습니다. 고린도후서 5:17은 말씀합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거듭난 사람은 완전히 새로운 종족이며, 이전에는 존재한 적이 없던 사람입니다. 그는 단 하나의 본성만을 지니는데, 그것은 신성한 본성인 의의 본성입니다. “이로써 그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을 우리에게 주사 이 약속으로 말미암아 너희가 정욕 때문에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 신성한 성품에 참여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셨느니라”(벧후 1:4) 당신 안에는 의의 본성인 하나님의 본성만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은 바르게 살고 하나님의 뜻을 행할 수 있습니다. 당신 안에 있는 하나님의 의는 당신이 하나님의 뜻을 행할 수 있게 하는 힘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의의 선물을 받아서 감사합니다. 저는 정죄하는 세상의 시스템을 능가해서 생명 안에서 다스립니다. 어떤 형태의 죄책감이나 정죄도 다 제거되고 아버지의 의의 본성을 받았으므로, 저는 이제 아버지의 임재 안에서 바른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선한 일을 행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롬 5:1, 롬 8:1-4

1년 성경읽기
고전 10:1-13
시 135-138

2년 성경읽기
눅 18:35-43
삼상 13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