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국의 비밀에 대하여 살아있으십시오
Alive To The Mystries Of The Kingdom
“이와 같이 너희도 너희 자신을 죄에 대하여는 죽은 자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께 대하여는 살아 있는 자로 여길지어다”(롬 6:11)
오늘의 본문구절에서 바울이 이렇게 담대한 진술을 한 이유가 무엇이었을까요? 그는 자신을 죄에 대해서는 죽은 자이나 하나님께 대해서는 산 자로 여기라고 말합니다. 그 이유는 예수님이 죽으셨을 때 공의의 마음에는 당신이 그분 안에서 죽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후에 어떤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죽은 자들로부터 일으키셨고 당신도 그분과 함께 일어난 일입니다.
당신이 거듭났을 때 하나님께로 깨어나서 영으로 살아나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이제 당신은 하나님의 왕국의 실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하나님께 대하여 살아있기 때문에 하나님의 일들을 알 수 있습니다. 거듭나지 않은 자는 하나님께 대하여 살아있지 않고 영적으로 죽어있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영역에 있는 생명의 실재들을 깨닫지 못합니다. 하지만 당신은 그렇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왕국의 비밀을 아는 것이 당신에게 허락되었다고 주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눅 8:10). 그러므로 당신은 거듭나서 당신 안에 하나님의 생명이 있으므로 하나님의 일들을 깨닫는 것은 당신의 유업입니다. 할렐루야!
당신이 이해할 수 없는 영적인 실재란 없습니다. “아시다시피 사실 저는 하나님의 일들을 이해하지 못해요.”라고 절대 말하지 마십시오. 오히려 “저는 하나님께 대하여 살았으므로 이해하는 심령을 가지고 하나님의 일들을 이해합니다.”라고 말해야 합니다. 이 말이 당신의 존재를 장악할 때까지 반복해서 말하십시오.
왕국의 생명인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당신의 유업과 권리와 유익과 특권을 모르는 어둠 가운데 걸어서는 안 됩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우리가 세상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온 영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것들을 알게 하려 하심이라”(고전 2:12) 성령님께서 당신 안에 계셔서 당신에게 모든 것을 가르쳐주시고 생명의 비밀을 밝혀주시니 이 얼마나 놀라운 축복입니까.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게 아버지를 아는 지식 안에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주시고, 아버지의 영광스러운 왕국의 실재와 진리에 대해 제 이해의 눈을 밝혀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이제 저는 아버지의 부르심의 소망과 그리스도 안에 있는 저를 향한 아버지의 유업의 영광을 압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전 2:7, 마 13:10-11
1년 성경읽기
눅 23:26-49
삼하 4-6
2년 성경읽기
막 6:14-29
민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