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한 날”에 강하게 서 있으십시오
Stand Strong In “The Evil Day”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엡 6:13)
에베소서 5:16에서 사도 바울은 때가 악하다고 우리에게 말해줍니다.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이 세상에서의 날들은 사탄의 영향아래 있는 듯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매일매일 정복하고 성령의 통치 아래 걷기를 기대하신다는 말씀입니다. 이 말씀은 일반적인 날을 가리킵니다. 반면, 오늘 본문 말씀은 특수한 날에 대한 경고라는 것을 주목하십시오. “악한 날”이라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좀 다릅니다. 여기서 바울은 특정한 고난의 날을 강조합니다. 바로 어려움이 닥칠 때입니다.
이러한 날을 미리 예견하고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까요? 단언컨대 그렇습니다. 삶에서 말씀과 성령의 안내를 받는다면 당신은 고난의 날에 언제나 승리할 것입니다. 당신은 “악한 날”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려움이 오기 전에 당신이 해야 할 것을 한다면 당신은 흔들리지 않고 평온할 것입니다. 당신은 계속해서 꿋꿋이 서 있을 것입니다. 악한 날로부터 당신을 보호해 달라고 하나님께 울며 기도해봐야 소용없습니다. 그분은 이미 당신이 무엇을 해야 할지 말씀하셨습니다. 바로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는 것입니다!
악한 날이 온 다음에서야 뒤늦게 전신갑주를 입으려 하지 마십시오. 전신갑주를 항상 입고 있으면 적의 공격이 온다 해도 당신은 해를 받지 않을 것이고 승리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고 있지 않은 사람들은 적의 압박이나 공포를 견딜 수 없습니다. 그들은 고난의 날에 대한 대비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느닷없이 공격 당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당신은 악한 자의 간계와 맹습을 어떻게 격퇴하고 승리하는지 이미 배웠습니다. 그러므로 말씀대로 행동하십시오. 진리로 당신의 허리띠를 띠고 의의 호심경을 붙이고 평안의 복음이 준비한 것으로 신을 신고 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이로써 능히 악한 자의 모든 불화살을 소멸하고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며 굳게 서 있으십시오(엡 6:14-17).
하나님의 말씀은 악한 날에 당신에게 필요한 해결책이자 해답이자 능력이며 역량입니다. 그러므로 말씀을 진지하게 공부하고 묵상하십시오. 항상 말씀에 반응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영원히 승리할 것입니다.
고백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의 말씀이 제 안에서 세력을 얻고 언제나 저를 성공하게 합니다. 저는 적과 모든 역경에 대해 아버지의 말씀의 능력으로 언제나 승리하며, 적의 간계와 술책을 좌절시키고 무효로 만들며 효력이 없게 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후 2:14, 요일 4:4
1년 성경읽기
히 12:14-29
겔 13-15
2년 성경읽기
요일 3:1-12
겔 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