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움을 받아들이지 마십시오
Don’t Entertain Fear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사 41:10)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이렇게 질문합니다. “만약에 나를 공격하는 귀신들이 있으면, 축사 받으러 가면 안 됩니까?” 안 됩니다. 축사 받으러 가지 마십시오. 말씀으로 가십시오! 그리스도인은 사탄이나 어떤 어둠으로부터도 구출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그가 오직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적용한다면, 그곳에 얼마나 많은 귀신들이 있든지 상관없이 그는 항상 승리할 것입니다. 이것을 생각해보십시오. 얼마나 많은 쥐들이 동의해야 고양이 한 마리를 공격하기로 결정할 수 있을까요? 쥐들 안에는 고양이를 향한 본능적인 두려움이 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두려움은 아무것도 아니며 누구도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을 부르셨고, 당신의 세상에 그분의 대사로 보내셨습니다. 당신은 화해의 사역자입니다. 모든 것이 이 부르심에 응답해야 합니다. 당신에게는 반드시 성취해야 하는 하늘로부터 받은 명령이 있습니다. 당신은 대적들보다 더 크고 강하고 세기 때문에 어떤 것도 당신을 막지 못합니다.
이스라엘 자손들이 이 민족에서 저 민족으로 이동할 때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이날부터 내가 온 하늘 아래 있는 민족들로 너를 무서워하고 너를 두려워하게 하리니 그들이 너에 관한 소문을 듣고 떨며 너 때문에 고심하게 되리라.”(신 2:25, 한글킹제임스) 역대상 16:20-22(한글킹제임스)에서는 이렇게도 말씀하셨습니다. “그리하여 그들이 이 민족에게서 저 민족에게로 이 왕국에서 저 백성에게로 다녔으나 주께서는 아무도 그들을 해치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시고, 정녕, 그들을 위하여 왕들을 책망하시어 말씀하시기를 ‘나의 기름부음 받은 자들에게 손대지 말고 나의 선지자들을 해하지 말라.’ 하셨도다.”
당신 안에 어떤 두려움도 가지지 마십시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만물보다 더 크십니다. 그분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이 세상의 임금이 오겠음이라 그러나 그는 내게 관계할 것이 없으니”(요 14:30) 사탄은 당신과 아무 관계도 없습니다. 그에게 여지를 주지 마십시오. 두려움을 거절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하늘 아버지, 제가 사탄과 세상과 환경들을 이기고 승리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사탄은 제 우위에 있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말씀으로 태어났으며 성령 안에서 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저는 두려움, 의심, 불신앙, 질병, 약함, 실패, 가난을 삶에서 경험하지 않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요 16:33, 요일 4:4
1년 성경읽기
롬 12:17-13:14
시 89
2년 성경읽기
빌 1:23-30
사 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