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신성한 생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신성한 생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We Have Divine Life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롬 6:23)

 

우리는 아버지와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의 교제 안에서 값없이 영생을 받았습니다.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요일 5:11-12) 영생이 무엇일까요? 그것은 하나님의 생명과 본성으로서 신성한 생명의 본질입니다. 이 세상에는 동물의 생명과 식물의 생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자연적인 인간의 생명이 있습니다. 그러나 위의 말씀에 따르면, 하나님 부류의 생명이(the God-type of life) 있는데, 그분께서는 우리에게 바로 그 생명을 주셨습니다.

당신이 거듭났을 때 영적인 영역에서 실제로 어떤 일이 일어났습니다. 당신의 인간의 생명이 신성한 생명으로 교체되었습니다. 이것은 실재입니다. 이것이 기독교가 종교가 아닌 이유 중 하나입니다. 거듭나는 것은 실제적인 변화이며, 진정한 영적인 탄생입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고후 5:17)

“피조물(creature)”이라는 단어는 “낯선 생명체”를 의미하며, 실제로는 확실하게 설명하기가 불가능합니다. 그것은 하나님으로부터 태어난 새로운 유형 혹은 새로운 종족인데, 그가 바로 당신입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그가 그 피조물 중에서 우리로 한 첫 열매가 되게 하시려고 자기의 뜻을 따라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를 낳으셨느니라”(약 1:18) “첫 열매”란 “첫 번째 그리고 최고”를 의미합니다.

요한일서 5:13에서 사도 요한은 선포합니다.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쓰는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 우리에게 하나님의 생명이 있음을 알게 하는 것이 그에게는 왜 그렇게 중요했을까요? 그 이유는 당신에게 이 생명이 있지만, 그 사실을 모르면 당신이 이 생명의 유익과 능력과 영향력을 누리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빌레몬서 1:6(한글킹제임스)은 말씀합니다. “이는 너의 믿음의 교제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안에 있는 모든 선한 것을 인식함으로 인하여 효과가 있게 하려 함이라.” 당신이 가진 것을 인식하고 확언하십시오. 그러면 하나님의 생명 곧 의와 찬양과 통치와 영광의 생명을 살 수 있습니다. 할렐루야!

 

고백

나는 신성한 본성에 참여한 자입니다. 나는 신성의 본질과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괴할 수 없고, 천하무적이며, 굴복하지 않는 하나님의 생명이 내 안에 있습니다. 나는 초월적인 생명으로 프로그램되어 있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왕국의 실재와 진리를 나누어주는 자입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참고 성경

요 10:10, 요 3:16, 벧후 1:3-4

 

1년 성경읽기

롬 14:1-15:4

시 90-93

 

2년 성경읽기

빌 2:1-11

사 63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