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안에 있는 영의 생명
The Life Of The Spirit In You
“또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면 몸은 죄로 말미암아 죽은 것이나 영은 의로 말미암아 살아 있는 것이니라”(롬 8:10)
오늘의 본문구절에서 사도 바울은 그리스도께서 로마의 형제들 안에 계시는 것에 대해 의문을 갖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그는 그들의 마음이 중요한 실재를 깨닫도록 일깨웠습니다. 사도 바울은 그들 안에 계시는 그리스도께서 중요한 실재이자, 건강하고 생동감이 넘치는 생명의 보증이심을 그들이 알기를 원했습니다. 그는 그리스도께서 안에 계신다면, 몸이 약하고 병들더라도 그 몸에 생기를 불어넣으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바울이 내린 결론은 이렇습니다. 당신에게 성령님이 계시다면, 바로 그 성령님이 당신의 몸에 생기를 불어넣으시기 때문에 당신은 아플 수 없다는 것입니다.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생기를 불어넣으시리라)”(롬 8:11) 당신의 몸에 생기를 불어넣는 성령님의 일은 “지금” 일어나고 있습니다. 미래나 우리가 하늘로 갈 때에 일어나는 일이 아닙니다. 성령님은 지금 당신 안에서 일하고 계십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성령님은 하나님의 능력이십니다. 당신 안에 있는 그분의 임재가 질병과 약함의 문제를 영원히 해결했습니다. 성령님은 몸의 문제들을 “고치기” 위해 당신 안에서 일하시며 거니십니다. 당신 안에 있는 그분의 생명이 당신을 어떤 것에도 정복당할 수 없게 만듭니다. 성령님은 예수님의 죽은 몸을 다시 살리신 장본인이신데, 지금 그분이 모든 영광과 능력과 위엄으로 당신 안에 사십니다.
오늘 당신의 몸이 병이나 질환으로 얼마나 피폐해지고 망가졌든지 상관없습니다. 당신 안에 계신 성령님이 당신의 몸을 치료하신다는 것을 의식하면 됩니다. 당신 안에 계신 성령님이 당신이 다시 일어나 걷고 끊임없이 신성한 건강으로 살 수 있는 소망이십니다.
고백
예수를 죽은 자들 가운데서 살리신 그 성령님이 내 안에 사시며 내 몸에 생명과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으십니다. 건강과 의와 하나님의 영광 가운데 머물도록 내 안에서 순찰하시는 성령님을 힘입어, 나는 날마다 양분을 얻고 새로워지며 젊음을 되찾습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참고 성경
요일 5:11-12, 벧전 2:24
1년 성경읽기
엡 1:1-14
사 11-12
2년 성경읽기
눅 24:28-39
삼하 1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