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나중 집”의 영광
The Glory Of “This Latter House”
“이 나중 집의 영광이 먼저 집의 영광보다 더 크리라. 만군의 주가 말하노라. 이곳에도 내가 화평을 주리라. 만군의 주가 말하노라.”(학 2:9, 한글킹제임스)
오늘의 본문구절에 나오는 “이 나중 집의 영광”이라는 표현에 주목하십시오. 여기에서 강조점은 지시하는 대상을 구체적으로 드러내는 지시형용사인 “이”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오늘의 본문구절에서 이 집은 현재하고 있는 “이 나중 집”을 가리키지 “나중 집”이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둘은 다릅니다. 선지자는 미래에 있을 어떤 집의 영광이 아니라 지금 세워지고 있어서 “현재하는 이 집”의 영광에 대해 말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이것을 명확하게 하는 게 중요합니다. 간혹 이런 말씀들이 예언으로 주어질 때 “나중 집의 영광이 이전 집보다 크리라”고 말하곤 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이 아닙니다. 우리는 언젠가 나중 집을 지을 계획이 있는 것처럼 항상 미래시점으로 미루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구절은 미래에 언젠가 실현될 미래주의가 아닙니다!
이전 집이 있었지만 파괴되었으므로 이 나중 집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학개 선지자는 이 현존하는 집의 영광, 다시 말해 당신이 지금 무엇을 짓고 있든지 즉 어떤 프로젝트 또는 비전에 참여하든지 그 영광은 이전에 보거나 경험한 것을 훨씬 뛰어넘을 것을 기대하라고 말합니다. 당신은 지금 어떤 집을 짓고 있습니까? 그것을 지금 당신의 영광스러운 꿈의 집으로 만드십시오. 미래로 미루지 마십시오!
새로운 아이디어들과 혁신적인 생각을 접했다면 이것들을 작동시키고 낡은 경험들을 업그레이드하고 뛰어넘으십시오. 이전의 비전에서 당신에게는 일정한 패턴이 있었고 그 패턴에 따라 비전을 이루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당신은 새로운 통찰력을 얻었고 더 큰 비전을 보았으므로, 이 새로운 비전에 맞게 수준을 업그레이드하고 바꾸어야 합니다. 이렇게 선포 하십시오. “나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모든 것을 새롭게 한다! 나는 이 새로운 수준에 적응하고 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의 은혜와 의를 나타내도록 저를 지으셨습니다. 저는 그리스도의 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하나님의 말씀에서 주님의 영광을 계속 바라봄으로 말미암아 영광에서 영광으로 증가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벧전 1:11, 막 9:23
1년 성경읽기
약 4:13-5:20
겔 24-26
2년 성경읽기
요 13:21-30
대상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