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에 반응하는 것

말씀에 반응하는 것
Responding To The Word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히 말하되…”(히 13:5-6)

하나님의 말씀을 말하는 것과 하나님의 말씀에 반응하는 것은 별개입니다. 두 개를 같은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대부분은 하나님의 말씀에 반응하는 법을 배운 적조차 없으며, 또한 하나님의 말씀을 말한다는 것이 정말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도 많습니다.

상황에 대해 말씀을 말하는 것의 좋은 예는, 주 예수님께서 사탄을 만나셨던 마태복음 4:1-4에서 볼 수 있습니다(찾아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주님께서는 “기록되었으되”라고 하시면서 성경 말씀을 인용하여 사탄에게 대답하셨습니다. 주님께서는 말씀을 말하셨습니다. 즉 하나님께서 선지자 모세를 통하여 이미 하셨던 말씀을 그대로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렇다면 언제 말씀을 말해야 합니까? 주로 사탄이 당신에게 생각을 던질 때나 반대되는 상황이 일어날 때입니다. 당신은 “기록되었으되”라고 말하고 나서, 기록된 바를 이어서 말하면 됩니다. 이때 자기 나름의 말로 바꾸지 마십시오. 성경 말씀에 있는 대로 정확하게 말하십시오. 예수님의 예에서 보듯, 그분은 성경 말씀을 다른 말이나 본인의 표현으로 바꾸지 않으셨습니다. 주님께서는 “기록되었으되”라고 말씀하시고, 기록된 그대로 인용하셨습니다. 그분은 말씀을 해설하려 하지도 않으셨고, 그냥 말씀만 제시하셨습니다. 이런 이유로 당신은 하나님의 말씀을 당신 안에 풍성히 거하게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말씀에 반응하는 것은 어떻게 합니까? 오늘의 본문구절이 그 방법을 정확하게 보여줍니다. 바로 하나님께서 이미 하신 말씀을 바탕으로 당신의 믿음을 소리 내어 말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특정 말씀에 대한 당신의 믿음에서 나오는 고백이 바로 말씀에 대한 당신의 반응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반응이 당신의 삶과 환경을 변화시킵니다.

예를 들어, 말씀은 요한일서 4:4에서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그들을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심이라”라고 말합니다. 당신은 마땅히 이렇게 반응해야 합니다. “맞습니다, 나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사탄과 삶의 역경들을 이겼습니다. 왜냐하면 내 안에 계신 분이 세상에 있는 자보자 크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이것이 바로 말씀의 능력을 활성화해서, 말씀 그대로의 결과를 삶에 가져오는 방법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끊임없이 승리하는 삶을 사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말씀을 말하고 믿음으로 말씀에 반응함으로 낙심하지 않고 이 세상의 불완전한 원리를 능가하여 삽니다. 저는 그리스도 안에서 오늘 그리고 항상 승리하고 다스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롬 10:9, 마 21:13

1년 성경읽기
약 3:14-4:12
겔 22-23

2년 성경읽기
요 13:12-20
대상 20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