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새로운 본성의 특징

당신의 새로운 본성의 특징

Features Of Your New Nature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 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갈 5:22-23)

 

갓 태어난 어린아이도 구십 세의 어른과 마찬가지로 인간입니다. 그러나 그 아이에게는 아직 더 계발되어야 할 인간 생명의 특질들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거듭났을 때 당신은 오늘 본문구절에 나열된 재창조된 인간의 영의 독특하고도 구별되는 모든 특징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즉 당신의 영 안에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가 있다는 말입니다.

당신이 말씀을 공부하고 말씀대로 살아낼 때 당신 안에 이미 있는 이러한 영적 특징들은 겉으로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그것들을 점점 더 많이 드러낼 것입니다. 생명의 힘이 당신의 영 안에 내재되어 있지만, 당신이 그것들을 계발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생명과 성품과 본성이 이미 당신의 영 안에 있지만, 말씀을 배우고 묵상함으로 당신의 영을 계발하고 성장시키는 데 시간을 들여야 합니다. 베드로전서 2:2(한글킹제임스)은 당신을 자라게 하는 순수한 말씀의 젖을 사모하라고 말씀합니다.

진정한 영적 성숙함은 당신이 의의 열매를 맺고 그 열매가 지속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의의 열매가 말과 행동에서 나타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사랑 안에서 행하도록 자신을 훈련하십시오. 기쁨과 평안과 인내와 자비와 선함과 믿음과 온유함을 드러내고 표현하십시오.

성경이 “…이 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라고 말씀하는 것에 주목하십시오. 사랑 안에서 행하는 것에 반대할 법이나 문화는 없습니다. 사랑은 이 땅의 모든 민족들에게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기뻐하거나 평안하거나 오래 참거나 관대하거나 친절하지 말라고 말하는 법도 없습니다. 믿음이나 온유함이나 절제를 금지하는 법도 없습니다. 이것들은 재창조된 인간의 영에 있는 고유한 특징들입니다. 거듭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그것들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새로운 본성의 특징들을 마음껏 표현하고 나타내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 영에 있는 아버지의 생명과 본성에 감사드리며, 언제나 아버지의 빛 가운데 걸으며 아버지의 소망을 이루도록 제 안에서 강하게 역사하는 아버지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제가 말씀을 묵상할 때 제 영의 신성한 특성들이 계발되어 저를 통해 드러나 저의 세상을 축복합니다. 저는 사랑과 기쁨과 평안과 온유와 친절과 선함과 믿음과 절제의 화신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마 7:15-20, 엡 4:21-24

 

1년 성경읽기

살후 1:1-12

사 64-66

 

2년 성경읽기

히 7:11-28

겔 12-13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