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한 가족입니다
We’re Of The Same Family
“너희가 그리스도의 것이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니라”(갈 3:29)
하나님께서는 성경 가운데 자신을 모든 사람들의 하나님이 아니라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으로 나타내셨습니다. 출애굽기 3:15에서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너희 조상의 하나님 여호와 곧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께서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라 이는 나의 영원한 이름이요 대대로 기억할 나의 칭호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보이신 그분 자신에 대한 계시가 그들과의 관계에 있어서 기초가 될 것임을 모세에게 알려주셨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을 엘리야의 하나님이라고 부를지도 모릅니다. 그렇게 불러도 괜찮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정말로 엘리야를 축복하셨고 엘리야를 통해 많은 기적들을 행하셨습니다. 그러나 결코 그분은 엘리야의 하나님이라고 자신을 소개하지 않으셨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을 모세의 하나님, 여호수아 또는 사무엘의 하나님이라고 부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결코 자신을 그렇게 소개하지 않으셨습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하나님으로 자신을 소개하셨습니다.
당신은 이렇게 말할지도 모릅니다. “그것은 아버지, 아들, 손자인 어떤 가족에 관한 이야기가 아닌가요?” 네, 맞습니다. 그러나 멋진 사실은 우리가 그 가족이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아브라함, 이삭, 야곱과 관계가 있습니다. 당신은 이전에 있었던 가장 숭고하고 번성하고 부유하며 축복을 누렸던 가족과 관계가 있습니다. 갈라디아서 3:16은 말씀합니다. “이제 그 약속들은 아브라함과 그의 씨에게 하신 것인데 많은 사람을 가리켜 씨들이라고 말씀하지 아니하시고 한 사람을 가리켜 너의 씨라고 말씀하셨으니, 그는 그리스도시라.”(한글킹제임스)
하나님께서 씨의 복수형인 “씨들”이라고 하지 않고, 그리스도를 언급하는 “씨”라고 말씀하신 것에 주목하십시오. 성경은 말씀합니다. “너희가 그리스도의 것이면 너희는 아브라함의 씨이며 약속에 따른 상속자들이니라.”(갈 3:29, 한글킹제임스) 우리는 그리스도의 것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 있습니다. 더 나아가 로마서 8:17은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한 공동 상속자, 곧 모든 만물의 상속자이며 아브라함의 축복의 계승자라고 말씀합니다.
우리는 같은 혈통, 같은 가계로서 같은 유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그분 자신을 나타내셨을 뿐만 아니라 그분과 하나가 되게 하셨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과 연합하였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이름을 담고 그분의 신성한 본성에 참여하며 그분의 영광을 운반하는 자입니다.
고백
나는 아브라함의 자손이며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상속자입니다. 나는 가장 부유하며 가장 고귀한 가족의 구성원이며 말로 다할 수 없는 축복 가운데 걷습니다. 내게 권능이 부여되어 열매와 결실을 맺도록 합니다. 내가 사는 동안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갈 3:29, 롬 8:17, 고전 12:13
1년 성경읽기
고전 4:1-21
시 113-116
2년 성경읽기
빌 4:14-23
렘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