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영적인 태생

당신의 영적인 태생

Your Spiritual Origin

“내가 세상에 속하지 아니함 같이 그들도 세상에 속하지 아니하였사옵나이다”(요 17:16)

요한복음 6:38에서 예수님께서는 “내가 하늘에서 내려왔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주님의 입술에서 나온 강력하고 은혜로 충만하며 놀라운 선언입니다! 주님께서는 “내가 하늘에서 내려왔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가능한 말입니까? 베들레헴이라는 작은 마을에서 동정녀에게서 태어나셨다고 성경에 써있잖아요? 그런데 하늘에서 내려왔다니요?”라고 반문할 것입니다.

먼저 당신은 예수님께서 돌려 말씀하신 적이 없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그분의 말씀은 항상 명료하고 분명했습니다. 그분께서 “내가 하늘에서 내려왔다”라고 말씀하신 것은 영적인 태생(근원)에 대해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분께서 “내가 세상에 속하지 않았다”(요 8:23)라고 말씀하신 것이 무슨 뜻인지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당신의 태생이 생물학적 출생이나 당신이 태어난 나라와는 전혀 상관이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 당시 예수님의 말씀을 듣던 사람들은 분명 예수님이 어디에서 살았으며 고향인 나사렛이 어떤 곳인지, 형제자매가 누구인지 등에 대해 알고 있었을 것입니다. 실제로 성경은 어느 날 예수님께서 자라난 마을에서 복음을 전하셨지만 사람들이 믿지 않았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는 요셉의 아들 예수가 아니냐 그 부모를 우리가 아는데 자기가 지금 어찌하여 하늘에서 내려왔다 하느냐”(요 6:42)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이 예수님을 믿지 못한 이유는 영적인 실재를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이와 똑같은 일이 오늘날에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영적인 것을 배우지 못한 사람은 우리의 신성한 태생에 기반한 선포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 속하지 않습니다. 성경은 요한일서 4:4에서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라고 말씀합니다. 이는 우리가 하나님에게서 태어났으며 우리의 근원이 그분 안에 있다는 뜻입니다.

당신이 어떻게, 어디서 태어났는지가 당신의 태생을 결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만약 그렇다면 예수님께서 “내가 나사렛에서 왔다”라고 말씀하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말씀하시지 않았습니다. 그분은 “내가 하늘에서 왔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의 영적인 태생이 우리를 보통 사람 이상으로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과 같은 종류의 연합체입니다(벧후 1:4). 우리는 썩는 인간의 씨가 아니라 썩지 않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태어났습니다(벧전 1:23). 이로 인해 우리는 파괴될 수 없고 영원히 승리하는 자가 되었습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당신의 말씀에서 제 진정한 태생을 보여주심을 감사합니다. 저는 위에서부터 태어났으며 파괴할 수 없고 초월적인 그리스도의 생명을 삶에서 나타냅니다. 저는 질병과 가난, 실패와 이 세상의 모든 부정적인 영향보다 훨씬 더 높은 영역에서 삽니다. 저는 당신의 사랑과 영광, 탁월함, 완전함, 지혜를 보여주는 자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요한복음 15:19

너희가 세상에 속하였으면 세상이 자기의 것을 사랑할 터이나 너희는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요 도리어 세상에서 나의 택함을 입은 자인 고로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느니라

베드로전서 2:9

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자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게하려 하심이라

1년 성경읽기

막 15:21-47

민 34-36

2년 성경읽기

행 27:9-20

시 74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