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당신의 허락이 필요하십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허락이 필요하십니다

He Needs Your Permission

 

“하늘, 곧 하늘들까지도 주의 것이나, 그가 땅을 사람의 자손들에게 주셨도다.”(시 115:16)

 

어떤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어떤 문제에 개입하시기 위해서 왜 우리의 기도가 필요한지 궁금해 합니다. “하나님께서 세상 사람들 모두를 구원하고 싶으시다면 그냥 구원하실 수 없는가? 하나님께서 갈망하시는 것을 하시도록 왜 우리가 기도해야 하는가? 하나님께는 사람들이 지금 겪고 있는 고통과 고난이 보이지 않으신가?”라고 그들은 당황해 하며 묻습니다. 그러나 아시다시피, 그런 사람들이 깨닫지 못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의 허락을 필요로 하신다는 사실입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허락이 필요하십니다.

경위는 이렇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첫 번째 아담에게 이 땅에 대한 임대권(a lease)을 주셨습니다. 즉 하나님께서는 첫 번째 아담에게 이 땅에 대한 권세를 주셨지만 이 땅은 항상 하나님께 속해 있었습니다. 그래서 성경은 땅과 그 안에 있는 충만한 것이 주님의 것이라고 말씀합니다(시 24:1).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이 땅을 아담이 담당하도록 하셨습니다. 그래서 임대기간 동안에는 하나님께서도 이 땅에 개입할 어떤 “권리”가 없으십니다. 창세기 3장을 공부하면, 사탄이 등장해서 어떻게 아담에게서 이 땅에 대한 권세를 넘겨받았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아담은 하나님께 반역죄를 저지름으로써 자발적으로 땅에 대한 자신의 권리를 사탄에게 팔아버렸습니다. 따라서 이 땅에 대한 사탄의 권세는 천사들에게 있던 권세가 아니라 아담에게서 얻은 권세 곧 인간에게 있던 권세입니다. 그러므로 사탄에게 있는 것은 아담에게 있던 권세입니다. 그 결과 하나님께서는 개입하실 수가 없습니다.

비유컨대 이와 같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누군가에게 당신의 부동산을 백 년 동안 임대해주었다면, 그 기간 동안에는 비록 그 부동산이 당신 것임에도 당신은 그것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백 년이 지나고 임대기간이 종료될 때 비로소 당신은 그 부동산을 주장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두 번째 아담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셔서 사탄을 패배시키고 영적인 왕국을 세우셨지만, 인간의 세상에 대한 임대기간은 아직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이미 주신 축복을 우리의 것으로 삼기 위해서 기도하고 믿음으로 행동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냥 개입하셔서 축복을 당신의 손에 두실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을 위해 개입하시려면 당신의 허락과 초청이 필요합니다. 이곳은 인간의 세상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기도할 때마다 당신이 기도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이해하십시오. 기도하지 않았더라면 하나님께서 개입하실 수 없었을 것을, 당신이 기도를 통해 하나님께서 “합법적으로” 개입하실 수 있도록 만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주님 영의 영역에서 변화를 일으킬 기회를 제가 얻을 수 있는 기도의 특권을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저는 전적으로 주님을 의지하며, 제 삶의 환경 가운데 주님의 능력과 기적적인 개입과 호의를 신뢰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시 107:6, 대하 14:11-12

 

1년 성경읽기

마 24:36-51

출 28

 

2년 성경읽기

행 15:12-21

욥 40-41

“하나님은 당신의 허락이 필요하십니다”에 대한 한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