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리더를 존중하십시오

당신의 리더를 존중하십시오

Esteem Your Leaders

 

“형제들아, 우리가 너희에게 간구하노니 너희 가운데서 수고하고 주 안에서 너희를 인도하며 훈계하는 사람들을 알아서 그들의 하는 일로 인하여 사랑으로 그들을 극진히 존경하라. 너희는 서로 화목하라.”(살전 5:12-13)

 

리더가 된 적이 없거나 리더의 위치에 있어본 적이 없다면 당신은 리더가 직면하는 특별한 도전을 온전히 이해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정상의 위치에 도달하거나 그 자리에 계속 머물고 싶다면 리더의 관점에서 생각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리더가 직면하는 도전은 리더에게만 오는 도전입니다. 그래서 리더가 되기 전에는, 당신은 그 도전이 어떤지 알지 못합니다.

리더에게 오는 도전과 책임은 엄청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리더들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나라의 리더이든 일터의 리더이든 하나님의 집의 리더이든 그들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그들을 위해 기도할수록 그들이 맡은 일에 대해 더 이해하게 되고 참아주며 감사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그 리더의 자리에 알맞다는 것을 아시고 그곳으로 당신을 데려가실 것입니다. 당신은 리더를 이해하는 법을 배우고 있기 때문입니다.

리더를 성급하게 비난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렇게 하지 마십시오. 단지 당신에게 불편하다고해서 당신의 리더가 잘못 행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리더가 되고 싶다면, 리더에 대해 절대로 화를 내지 마십시오. 사회 비평가나 탁상공론만 하는 비판가가 되지 마십시오. 그런 사람은 사회에 의미 있는 어떤 공헌도 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리더가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하십시오. 첫째, 그들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둘째, 그들이 하는 일로 인해 사랑 안에서 그들을 아주 극진히 존중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주님, 오늘날 전 세계에서 주님의 복음 사역의 전면에 있는 복음 사역자들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그분들이 영 안에서 기적을 일으키는 능력으로 강해지고, 주님의 지혜로 인도를 받아 그들의 사역과 리더십을 통해 주님의 왕국이 온 세상에 세워지기를 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롬 13:1, 딤전 5:17, 빌 2:29

 

1년 성경읽기

마 24:1-35

출 26-27

 

2년 성경읽기

행 15:1-11

욥 38-39

“당신의 리더를 존중하십시오”에 대한 한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