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일을 주님께 맡기십시오
Commit Your Work To Him
“너의 일들을 주께 맡기라. 그리하면 너의 생각들이 바로 서리라.”(잠 16:3, 한글킹제임스)
사람들은 목표를 세우고, 삶에서 여러 가지 결정을 하는 데에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그것은 재정에 관한 것일 수도 있고, 그들의 가족이나 일, 혹은 사업에 관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목표를 세우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감정에 치우쳐서 목표를 세워서는 안 된다는 사실입니다. 성령을 통해 목표를 세우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많은 것들을 놓치게 됩니다.
금식과 기도의 중요성은 이런 면에서 더욱 강조됩니다. 금식이란, 당신이 주님과 시간을 보내는 동안 자신을 다른 모든 것, 특히 음식과 분리해 놓은 상태에서 그분과 대화하고 성령 안에서 기도하며 당신의 목표와 갈망에 집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당신이 어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앞으로 나아갈 다음 단계를 결정하고 싶다면, 성령 안에서 기도하십시오. 성령님께서 당신에게 어떤 음성을 주실 것이며,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밝혀주실 것입니다. 그러면 당신은 밟아야 할 다음 단계를 정확히 알게 될 것입니다.
항상 기도하면서 당신의 목표와 갈망을 주님께 맡기십시오. 때로 어떤 한계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어떻게 기도를 시작해야 할지조차 모르는 프로젝트나 목표가 한계일 수도 있습니다. 성령님을 신뢰하십시오. 로마서 8:26은 말씀합니다.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는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여기에서 우리는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라는 부분을 “성령은 우리를 약함 가운데 담당하신다!”라고 더 낫게 번역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삶에서 어떤 중요한 일일지라도, 성령님의 길에서 벗어나 결정하지 마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여러 가지 문제를 겪지 않아도 될 것이며, 끊임없는 성공의 길로 나아갈 것입니다. 새해를 준비할 때, 당신의 계획과 목표를 주님께 맡기십시오. 그분께서 당신이 가야할 길을 세워주실 것입니다. 당신의 목표가 무엇입니까? 어떤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까? 그것들을 그분께 맡기고, 그분의 인도하심을 신뢰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다가오는 새해에도 저를 아버지의 영으로 지시하시고 인도해 주실 것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저는 저의 가족과 재정과 일과 사업 그리고 사역에 관한 갈망과 목표를 아버지의 능하신 손에 모두 맡깁니다. 제가 구하고 생각하고 상상할 수 있는 어떤 것보다도 아버지께서 더 넘치도록 하실 수 있음을 알기 때문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시 37:5, 대하 27:6, 딤후 1:12
1년 성경읽기
마 19:1-15
출 13-14
2년 성경읽기
행 13:1-12
욥 24-25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