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리에 마음을 여십시오

진리에 마음을 여십시오

Open Your Heart To Truth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롬 10:10)

우리는 요한복음 7:2-5을 통해 초막절 기간 동안 예수님의 형제들이 보인 그분에 대한 불신과 반대를 알 수 있습니다. “… 당신이 행하는 일을 제자들도 보게 여기를 떠나 유대로 가소서 스스로 나타나기를 구하면서 묻혀서 일하는 사람이 없나니 이 일을 행하려 하거든 자신을 세상에 나타내소서”(요 7:2-4). 5절은 “이는 그 형제들까지도 예수를 믿지 아니함이러라”(요 7:5)고 구체적으로 진술합니다.

분명 예수님의 형제들도 어머니를 통해 예수님의 기적적인 탄생과 어린 시절에 대한 놀라운 이야기를 들었을 것입니다. 그들의 아버지인 요셉은 예수님에 관한 천사의 방문을 그들에게 여러 번 말해주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예수님을 믿지 않았습니다.

이는 우리에게 마음으로 믿어야 한다는 것에 대해 말해줍니다. 당신은 믿도록 선택하기도 하고, 자신의 마음을 완악하게 하기로 선택하기도 합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은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라고 말합니다. 하나님의 진리에 마음을 여십시오! 성경에는 예수님의 신성과 그분의 이름 안에 있는 구원에 대한 많은 내용들이 계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실재들을 받아들이십시오.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갈망은 우리가 그분의 뜻을 아는 지식으로 충만해져서 그분의 진리를 알고 그에 합당하게 행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의 백성들을 위해 골로새서 1:9-10에 나온 사도 바울이 한 성령의 기도를 합니다. “이런 연유로 우리도 그것을 들은 날부터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고 [특별히] 간구하기를 그치지 아니하노니, 곧 너희가 모든 지혜와 영적 지각 안에서 [하나님의 길과 목적들에 대한 포괄적인 통찰력 안에서] 그분의 뜻을 아는 (심오하고 분명한) 지식으로 충만케 되어 주께 합당히 행하므로 모든 일에 기쁘시게 하고 선한 일마다 열매를 맺고,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자라나며.”(AMPC) 할렐루야!

고백

하나님은 처음부터 나를 택하셔서 성령의 거룩케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받게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세상에 얼마나 많은 적그리스도, 거짓 설교자, 거짓 교사들이 있든지 상관없습니다. 나의 마음과 생각은 진리를 알도록 기름부음 받았기 때문에 나는 속임 당할 수 없습니다. 나는 왕국의 신비와 비밀에 대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참고 성경

딤전 4:1-2(TLB), 살후 2:11-13, 요일 2:20-21

1년 성경읽기

마 20:17-34, 출 16-17

2년 성경읽기

행 13:26-41, 욥 2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