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에 마음을 여십시오

지식에 마음을 여십시오
Open Your Mind To Knowledge

“그러므로 너희가 항상 힘써 너희 믿음에 덕을, 덕에 지식을”(벧후 1:5)

오늘의 본문구절에 나온 지식은 헬라어로 “그노시스(gnosis)”로서, 과학이나 지적 활동에 기반을 둔 과학(학문)적 지식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계시 지식뿐만 아니라 삶에 관한 지식, 곧 예술 및 과학과 관련된 자연적인 것들에 대한 지식도 갖기를 원하십니다. 그분께서는 당신이 다재다능하며 지식에 열려 있기를 원하십니다. 그분은 당신이 박식하길 원하십니다.

이는 세상의 정보를 좋아하라는 말이 아니라, 자신을 계발하고 인격을 키울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라는 말입니다.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논점은,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그분의 말씀을 아는 지식을 구축하기를 원하신다는 사실입니다. 지식을 무시하는 사람은 힘든 삶을 살아가도록 자신을 설정합니다. 호세아서 4:6은 말씀합니다.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 하나님의 말씀을 아는 지식은 당신이 삶에서 성공하도록 도와줍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을 아는 지식에 투자하십시오.

좋은 성경공부와 책과 디지털 형태로 제작된 믿음을 세워주는 다른 가르침의 교재들을 공부하십시오. 날마다 당신에게 도전과 영감을 주며 최고가 되도록 해주는 분명한 가르침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활용하십시오. 심지어 이 책 『말씀의 실재』를 공부하고 있는 지금 이 순간에도 당신은 지식을 얻게 될 것입니다. 성령님으로부터 오는 가르침과 지시를 받기 위해 당신의 마음을 활짝 여십시오.

지식에 마음을 연다는 것은 단지 경솔한 태도로 모든 주제에 관한 내용을 읽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습니다! 실제로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모든 지혜와 지식의 전형이라고 말씀합니다(골 2:3). 묵상하는 가운데 당신이 그리스도(말씀)께 심령을 연다면, 그분으로부터 엄청난 지식이 당신에게 몰려오는 것에 놀라게 될 것입니다. 또한 성령을 받았다면, 당신 영의 깊은 곳에는 풍성한 지식과 지혜가 있습니다. 당신이 해야 할 전부는 묵상을 통해 그것들을 활성화시키는 것입니다. 할렐루야!

기도
그리스도는 모든 지혜와 지식의 전형이시며, 그분이 제 안에 살고 계십니다. 그러므로 저는 지식에 있어서 어떤 한계도 없습니다. 묵상을 통해 저의 영 깊은 곳을 살펴보며 재치 있는 발상을 하도록 제 안에 있는 지혜와 지식을 활성화시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골 1:9, 골 2:3, 벧후 1:2

1년 성경읽기
빌 3:12-4:3
사 40-41

2년 성경읽기
요 4:1-9
왕상 10-11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