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말씀은 그분의 생명의 씨입니다
God’s Word – The Seed Of Divine Life
“너희가 거듭난 것은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살아 있고 항상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느니라”(벧전 1:23)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가 처녀에게서 나셨다고 선언합니다. 인간의 생명은 여자가 아니라 남자로부터 오기 때문에 그것은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간의 육신은 여자로부터 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처녀의 몸에서 나신 것은 놀랄 만한 일입니다. 그분의 생명은 어디로부터 온 것입니까? 말씀으로부터 온 것이었습니다.
천사가 동정녀 마리아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했습니다(눅 1:35). 마리아는 하나님의 씨인 말씀을 믿고 받아들였으며, 성령님께서는 남자의 씨를 빌리지 않고도 아이를 임신하도록 그녀 위에 임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녀에게 하신 말씀이 그녀 안에 그 씨를 만들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씨이며(눅 8:11), 곧 하나님의 생명의 씨입니다. 마치 오렌지 나무의 생명이 그 작은 오렌지 씨앗 안에 있는 것처럼 말입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일 때 말씀이 무엇을 말하든지 그것의 생명을 받게 됩니다. 즉 당신이 하나님으로부터 듣고 있는 것은 무엇이든지 당신 안에 그리고 당신을 위해 그것이 말하는 것을 생산하는 씨앗이 됩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치유에 관해 설교하고 가르치면 듣는 사람이 치유의 씨앗을 받게 되고 그것이 치유와 건강을 만들어 냅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재정에 관한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면 그 말씀이 재정적 축복과 기적의 씨를 만들어냅니다. 그것이 하나님의 말씀의 능력입니다!
기독교는 종교가 아닙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말씀이 육신이 되신 것입니다(요 1:14). 우리 또한 동일한 씨인 말씀에 의해 거듭났습니다. 그것이 바로 오늘의 본문구절이 말하는 바입니다. 당신은 파괴될 수 없는 하나님의 씨인 말씀으로 태어났기 때문에 하나님이 가지고 계신 것과 같은 생명을 가지고 있습니다(벧전 1:23).
당신은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났습니다(요 1:13). 그러므로 당신의 근원은 하나님입니다.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라는 요한일서 4:4의 말씀은 당신이 하나님으로부터 태어났다는 의미입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본성에 동참한 자입니다(벧후 1:4, 한글킹제임스).
고백
나는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으로 태어났습니다. 나는 하나님으로부터 났기 때문에 어떤 것도 나를 상하게 하거나 속박할 수 없습니다! 더 크신 분이 내 안에 계시기 때문에 나는 마귀와 어둠의 무리들을 정복했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정복자보다 나은 자입니다. 나는 하나님과 같은 종류의 연합체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나는 매일 승리하는 삶을 살아갑니다.
참고 성경
누가복음 1:35
천사가 대답하여 가로되 성령이 네게 임하시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능력이 너를 덮으시리니 이러므로 나실바 거룩한자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으리라
요한복음 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1년 성경읽기
요 10:1-21
왕하 6-7
2년 성경읽기
고전 11:12-19
잠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