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God Is Love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사랑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 사랑하는 자마다 하나님으로부터 나서 하나님을 알고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하나님은 사랑이심이라”(요일 4:7-8)
사랑은 하나님의 본성의 총체이며, 사람이 심령 안에 가지고 있는 사랑 혹은 사랑할 수 있는 능력 그 이상입니다. 이는 하나님께서는 인격화되신 사랑이라는 뜻입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그분은 사랑이시기 때문에 미워하실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미워하시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미움은 어둠에 속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빛이시며 그분 안에는 어두움이 조금도 없습니다(요일 1:5). 성경은 말씀합니다. “온갖 좋은 은사와 온전한 선물이 다 위로부터 빛들의 아버지께로부터 내려오나니 그는 변함도 없으시고 회전하는 그림자도 없으시니라”(약 1:17)
어떤 사람들은 로마서 9:13을 언급하면서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내가 야곱은 사랑하고 에서는 미워하였다’라고 말씀하지 않으셨습니까?”라고 물을지도 모릅니다(말라기 1:2-3을 읽어보십시오). 이것은 시와 예언의 입장에서 이해한 것이며 성경구절의 이중적 표현이 담겨있는 것입니다. 구약의 선지자들의 언어를 항상 액면 그대로 해석해서는 안 됩니다. 그것들을 해석하기 위해 다른 선지자들의 말을 충분히 살펴 보아야 합니다. 또한 예수님을 통해 신약에 드러난 하나님의 계시에 비추어서 그들의 의사소통을 판단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성령님께서 당신에게 하나님을 계시하셔서 당신이 하나님을 알게 되면, 그분의 사랑이 당신을 지배할 것입니다. 당신이 하나님을 사랑할수록 점점 더 그분을 닮아갈 것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묵상할 때 삶에서 그 동일한 사랑을 나타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사랑의 산물입니다. 당신의 영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이 당신을 지배하게 하십시오. 그것이 당신이 해야 할 일입니다. 성경은 우리가 말로만 사랑하지 말고 행함으로 하라고 말씀합니다(요일 3:18). 사랑의 본질이신 하나님처럼 되십시오. 하나님께서 그러하듯이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렇기 때문입니다.
기도
하나님의 사랑이 오늘 저를 통해 나타납니다. 저로부터 나오는 대화와 행동과 모든 것에서 제 영 안에 있는 그리스도의 사랑의 본성의 표현됩니다. 저는 그리스도의 사랑의 구현이자 표현입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요 13:35, 요 15:13, 요 17:23, 요일 4:16
1년 성경읽기
딤전 1:1-20
렘 5-6
2년 성경읽기
히 9:11-28
겔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