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로부터 온 말씀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No Word From God Is Void Of Power
“하나님께는 불가능한 일이 전혀 없느니라”(눅 1:37, 한글킹제임스)
오늘의 본문구절은 킹제임스 성경이 번역한 것보다 더 크고 심오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 구절의 진정한 의미는 미국 표준역 성서(ASV)에 정확히 담겨 있습니다. 즉 미국 표준역은 “하나님께로부터 온 모든 말씀은 능력을 잃지 않는다”(눅 1:37, ASV)라고 번역하였는데, 그것이 헬라어 원문을 정확하게 번역한 것입니다.
누군가 당신에게 준 정보를 당신이 전달하려 할 때, 그가 당신에게 말을 했음에도 당신은 아마도 “그가 나에게 말을 했다”고 단순히 말하지 않고, “그가 내게 뭔가를 말했다”고 할 것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당신이 어떤 진술을 했는데 누군가 당신이 말한 것을 알고 싶으면, 헬라어에서는 “뭐라고 말했나요?”로 표현할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누가복음 1:37은 정확하게 번역하기 어렵습니다. 말은 단순한 말 자체가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으로 그 말에는 능력이 담겨 있습니다. 그분의 말씀은 결코 공허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말씀이 당신에게 오면, 그것을 붙잡고 그대로 행해야만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는 당신 안에서, 당신을 위해 그 말씀이 담고 있는 메시지대로 생산해내는 능력이 있습니다. 다시 말해, 메시지를 실재로 바꾸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말씀을 대할 때 당신은 항상 마리아가 “…말씀대로 내게 이루어지이다”(눅 1:38)라고 말한 것처럼 반응해야 합니다. 마리아는 말씀, 곧 천사가 그녀에게 가져온 메시지를 신뢰했고, 믿었으며 그것에 반응했고, 결국 그대로 이루어졌습니다. 말씀을 대하는 당신의 반응이 중요합니다. 하나님께로부터 온 모든 말씀은 능치 못함이 없습니다. 그러나 그 능력은 당신이 반응함으로써 활성화됩니다.
예를 들어, 주님께서는 올 해가 초자연적인 해라고 우리에게 새해 첫날에 말씀하셨습니다. 말씀은 영의 영역에서 온 것입니다. 그 말씀을 꼭 붙잡고 “나는 이전에는 경험해 보지 못했던 초자연적인 것을 경험하고, 그것을 나타낼 것이다”라고 고백하는 것은 당신의 책임입니다. 왜냐하면 히브리서 13:5-6에서 “그가 말씀하시기를… 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히 말하기를…”이라고 말씀하시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원리입니다! 곧 당신이 말씀의 능력을 활성화시켜서 삶에서 살아있고 역사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저의 확실하고 견고한 기초가 되는 말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 위에서 저는 안전하고 요동치 않으며, 강건하게 뿌리를 내리며 터를 닦았습니다. 저는 아버지의 약속들을 굳게 붙잡습니다. 그 약속들은 제 삶에서 전적으로 신뢰할 만하게 확립되었기 때문입니다. 주님, 영원히 신뢰할 수 있는 말씀이 제 삶에서 실재가 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엡 2:20, 행 20:32
1년 성경읽기
눅 9:18-36, 수 13-15
2년 성경읽기
롬 6:1-11, 시 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