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과 감사의 생활

찬양과 감사의 생활

A Daily Life Of Praise And Thanksgiving

 

“우리로 하여금 빛 가운데서 성도의 기업의 부분을 얻기에 합당하게 하신 아버지께 감사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골 1:12)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우리에게 주셨다고 성경은 말씀합니다(엡 1:3). 이 사실만으로도 당신은 삶의 모든 날에 주님께 감사하며 기뻐하기에 충분합니다. 이 사실을 읽거나 듣고도 어떻게 여전히 불평할 수 있을까요?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불평하지 않고, 매일 감사하기를 원하십니다. 성경은 이것이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뜻이라고 확실하게 말씀합니다.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 5:18)

그러나 감사하는 삶을 산다는 것이 도전이 전혀 없는 삶을 산다는 말은 아닙니다. 도전은 올 것입니다. 그러나 그 모든 일 가운데에서 웃으며, 손을 들고 말하십시오. “주님, 감사드립니다. 내 안에 계신 분이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십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불평하거나 투덜거릴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당신은 승리 안에서 태어났습니다. 당신은 불리해질 수 없습니다.

로마서 8:28은 말씀합니다.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이것이 바로 주님께서 당신이 항상 감사하기를 기대하시는 이유입니다. 이제 손을 들고 감사드리십시오. 왜냐하면 당신은 이미 세상을 이겼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정복자보다 더한 자입니다!

본문구절에 나온 바울의 기도에서, 주님은 우리를 향한 그분의 열망을 표현하셨습니다. 주님은 우리가 모든 선한 일에 열매 맺기를 원하시며, 또한 우리에게 감사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주께 합당하게 행하여 범사에 기쁘시게 하고 모든 선한 일에 열매를 맺게 하시며 … 아버지께 감사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골 1:10-12) 불평하는 사람들은 모든 선한 일에 열매를 맺을 수 없습니다. 그들은 효과적인 영혼 구원자가 될 수 없습니다. 불평하는 사람들은 불행해 보이는 것들에 불만을 말할 뿐입니다. 그렇게 하지 말고 감사를 드리십시오.

다윗은 말했습니다. “내가 여호와를 항상 송축함이여 내 입술로 항상 주를 찬양하리이다”(시 34:1) 당신의 입술로 항상 그분을 찬양하십시오. 가끔 찬양하는 것이 아니라, 항상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승리자의 삶의 방식입니다. 그들은 불평하지 않고, 찬양하며,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이것을 당신의 생활 방식으로 만드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항상 당신 편에 동원된 천사들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감사하는 생활은 당신에게 지속적으로 축복과 호의를 끌어들일 것이며, 당신에게 감사할 더 많은 이유들을 줄 것입니다. 할렐루야!

 

고백

사랑하는 아버지, 저의 삶이 물댄 동산과 같아서 시절을 좆아 탁월한 열매를 맺게 하시는 아버지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항상 이기는 자입니다. 왜냐하면 내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시기 때문입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대상 16:8-10, 시 30:4, 살전 5:18

 

1년 성경읽기

마 7:7-29

창 23-24

 

2년 성경읽기

마 5:1-10

창 9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