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을 위해 열심을 내십시오

주님을 위해 열심을 내십시오

Be Zealous For The Lord

 

“무릇 내가 사랑하는 자를 책망하여 징계하노니 그러므로 네가 열심을 내라 회개하라“(계 3:19)

 

어떤 그리스도인은 영적으로 태평하고 무심합니다. 그들은 뜨겁지도 않고 차지도 않으며, 미지근합니다. 그들은 스스로를 “평범한” 그리스도인이라 여기며, 다른 성도를 “너무 영적”이고 광신적이라고 조롱합니다. 그러나 정작 본인은 영적으로 수동적이며, 성령의 일들에 무기력하고 무관심합니다.

주님께서는 요한계시록 3:15-16에서 이러한 영적 무기력과 무능함에 대한 생각을 드러내셨습니다.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차지도 아니하고 뜨겁지도 아니하도다 네가 차든지 뜨겁든지 하기를 원하노라 네가 이같이 미지근하여 뜨겁지도 아니하고 차지도 아니하니 내 입에서 너를 토하여 버리리라” 주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면, 반드시 진지하게 여겨야 합니다.

미지근한 상태의 그리스도인은 지옥에 가게 될지도 모릅니다. 우리 모두는 복음을 위해 굳게 서서 효과적인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주님을 위해 불타오르십시오. 미지근한 그리스도인은 심지어 교회에서 예배드릴 때에도 무표정합니다. 그들은 그냥 그 자리에 있을 뿐입니다. 다른 사람이 다 주님께 춤을 추고 열광적으로 찬양과 경배를 해도, 그들은 의아하게 여깁니다. “뭐 때문에 저렇게 춤을 추지? 다들 왜 저렇게 신났지?” 목사님께서 무슨 말을 하고 무슨 일을 하더라도, 다른 사람은 다 웃어도, 그들은 무표정하게 정색하고 있습니다.

목사님께서 “다 같이 손을 들고 주님을 경배합시다.”라고 말해도, 그들은 손을 들지 않습니다. 그들에게는 하나님을 진심으로 경배할 열정이 결여되어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그런 상태에 있다면, 주님께서 말씀하십니다. “그러므로 네가 열심을 내고 회개하라” 열심을 낸다는 것은 불탄다는 뜻입니다. 즉 누구도 끌 수 없이 격렬하게 당신의 불을 타오르게 한다는 뜻입니다. 주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마 5:16)

성령의 일에 흥분하십시오. 성령의 흐름에 올라타십시오. 불타고 빛나는 빛을 나타내십시오. 성령으로 충만하십시오(엡 5:18).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저는 성령의 일과 왕국 확장을 향한 열심에 사로잡혔습니다. 저는 불타고 빛나는 빛입니다. 저는 의의 호심경을 입고, 평안의 복음이 준비한 것으로 신을 신고, 주님을 섬기며, 성령에 불타오릅니다. 저에게는 복음으로 뛰어난 영향을 미치려는 열정이 가득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린도전서 15:58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실하며 흔들리지 말고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 앎이라

로마서 12:11

부지런하여 게으르지 말고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라

 

1년 성경읽기

행 22:22-23:11

욥 36-39

 

2년 성경읽기

갈 4:1-11

사 34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