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왕국을 확장하는 일에 열심을 내십시오

하나님의 왕국을 확장하는 일에 열심을 내십시오
Be Passionate About Kingdom Expansion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 6:33)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마 6:31-32) 참 아름다운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필요한 모든 것을 아십니다. 그리고 그분은 이미 당신이 그것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하셨기 때문에, “신경 쓰지 마라. 먹을 것과 입을 것과 머물 곳 등을 걱정하지 마라. 모든 것이 너희 것이기 때문이다.”(고전 3:21)라고 말씀하십니다. 당신이 이 땅에 그분의 왕국과 그 확장에 대해 열심을 내는 것이 그분이 바라시는 전부입니다.
중요하지 않은 것들에 관심을 쏟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패배와 밑바닥 인생을 경험합니다. 그들은 주님이 하나님의 왕국을 먼저 구하라고 하신 충고를 무시하며 인생에서 돈과 명성과 물질적인 것들을 추구합니다. 예수님은 당신이 하나님의 왕국과 그분의 의를 구하면, 이방인들이 추구하는 이런 “삶의 좋은 것들”이 자동적으로 더하여진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분은 이런 좋은 것들이나 축복을 당신의 삶에 가져오는 것에 대해 말씀하고 있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것들은 확장된 것입니다.
오늘의 본문구절에 나온 “더한다”라는 말은 헬라어로 “프로스티테미(prostithemi)”이며, 그것은 합병하다, 옆에 놓여 있다 혹은 포함된다는 뜻입니다. 삶의 좋은 것들은 하나님의 왕국과 그분의 의 옆에 있거나 함께 갑니다. 당신은 그것들을 추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복음을 선포하고 전하는 일에 헌신함에 따라 당신에게 필요한 지상의 모든 축복은 그와 병행해서 주어집니다. 복음을 전하는 것과 축복은 반응 이상으로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우리 하나님은 은혜롭고 친절한 분이십니다. 그분은 힘들게 고생하며 살라고 당신을 창조하지 않았습니다. 그저 그분의 뜻을 행하십시오. 그분의 말씀을 따르십시오. 당신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유업을 최대한으로 누리는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그분이 우리에게 주신 삶의 축복은 우리가 하나님의 왕국의 확장에 대해 열심을 내는 것 외에 무엇인가를 하거나 가지려고 애쓸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영혼 구원이라는 하나님의 일이 당신의 초점과 꿈이 되게 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살면서 필요한 물질적인 것들을 갖기 위해 하나님을 계속 “믿으려고” 고군분투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기도
복되신 아버지, 말씀으로 제 영을 교육하시고, 삶의 진정한 본질을 깨닫게 도와주시니 감사합니다. 저는 복음을 위해 살며, 이 땅에 하나님의 왕국을 세우고 확장하기 위해 삽니다. 생명과 경건에 필요한 모든 것들로 저를 축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진정 모든 것이 다 제 것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시 23:1-2, 고전 3:21, 고후 9:8(AMP), 벧후 1:2-3

1년 성경읽기
눅 11:1-13, 삿 1-2

2년 성경읽기
롬 8:1-11, 시 109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