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의의 빛 가운데 걸으십시오
Walk In The Light Of His Righteousness
“곧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사 자기도 의로우시며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라”(롬 3:26)
예수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의가 되셨습니다. 그것이 기독교에서 우리가 우리의 의 안에서 행하지 않는 이유입니다. 대신 우리는 예수님께서 우리의 의가 되셨음을 선포하고 담대하게 확언합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의를 가지고 하나님의 임재 안에 서며, 그분의 의의 빛 가운데 걷습니다.
이는 그분의 영광 안에 숨거나 그분의 영광으로 덮여지는 것과 같습니다. 당신은 보이지 않습니다. 보이는 것은 예수님의 빛이며 그분의 영광입니다. 당신이 예수님의 의 가운데 걸을 때 나타나는 것은 그분의 능력입니다. 당신 삶에 나타나는 것은 그분의 의입니다. 예수님의 의 가운데 걷는 것, 그것이 기독교입니다.
고린도후서 5:21은 말씀합니다.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이제 당신은 예수님의 의를 나타내는 자가 되었습니다. 예수님께서 당신을 통해 그분의 의를 나타내시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그분을 믿는 자의 의가 되십니다.
이것은 우리가 성만찬에 참여할 때 선언하는 내용 중 일부입니다. 고린도전서 11:26에서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그가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예수님의 죽음과 장사됨과 부활로 인해 우리가 의롭게 되었습니다. 그분은 우리의 죄를 대신하시고 그분의 의를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이것은 놀라운 실재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저를 위해 흘리신 예수님의 피에 영원히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의 대속적 죽음이 저를 당신과 화해하게 했습니다. 그분의 피는 저에게 생명을 주었고, 그분의 부활을 통해 저는 영원히 아버지 앞에 의롭게 섭니다! 영원한 승리와 탁월함과 통치의 신성한 삶을 제게 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마태복음 26:26-28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고린도전서 1:30
너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
1년 성경읽기
눅 12:22-48
삿 9
2년 성경읽기
롬 9:1-13
시 116-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