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은 당신 안에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The Darkness Has Nothing In You
“이후로는 내가 너희에게 많이 말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이 세상의 통치자가 오나, 그는 내 안에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아니함이라.”(요 14:30, 한글킹제임스)
오늘의 본문구절에서는 누가 “이 세상의 통치자”인지 분명히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 세상의 통치자는 확실히 예수님이나 아버지 하나님이실 수 없습니다. 그것은 바로 사탄입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이제 이 세상에 대한 심판이 이르렀으니 이 세상의 임금이 쫓겨나리라”(요 12:31) 고린도후서 4:4은 사탄을 “이 세상의 신”이라고 부릅니다. “그 중에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하게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치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사탄은 이 세상 시스템의 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상이 혼란스러운 것입니다. 성경이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하지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안에 있지 아니하니”(요일 2:15)라고 말씀하는 것은 세상 시스템을 가리키는 것으로, 사탄이 임금으로 군림하는 이 세상에 속한 것을 가리킵니다. 당신은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므로 세상의 규칙으로 움직여서는 안 됩니다. 예수님은 당신이 이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요 15:19).
당신은 어둠에 속한 자가 아닙니다. 당신은 어둠에서 불러내어 하나님의 기이한 빛으로 들어갔습니다(벧전 2:9). 그러므로 당신 안에는 어둠에 속한 것이 전혀 없다고 단언하십시오. 당신의 애정과 갈망과 즐거움은 고상해야 합니다. 다시 말해 땅에 있는 것이 아니라 위에 있는 것을 사랑하고 갈망하며 기뻐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당신은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하므로 세상에 속한 어떤 것도 욕심을 내서는 안 됩니다.
예수님이 “이 세상의 통치자가 오나, 그는 내 안에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아니함이라.”고 말씀하신 것은 하나님 안에서 그분의 온전함(completeness)은 물론이고 사탄 및 이 세상에 속한 어떤 것에도 초연하심을 단언하신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당신도 생각하기를 바라시는 방식입니다. 당신은 이 세상에 속한 어떤 것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모든 충만함이 몸으로 거하시는 그리스도 안에서 온전하기 때문입니다(골 2:9-10). 당신은 하나님으로 충만하고 가득합니다. 당신 안에는 사탄은 물론이고 그가 행한 어둠의 악한 일이 거할 틈이 없습니다. 이것을 날마다 고백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의 귀하신 아들이신 예수님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분이 지금 그러하시듯이 저도 이 세상에서 그러합니다. 이 세상의 임금은 제 안에서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저는 하나님으로 충만하고 그리스도 안에서 온전하므로 세상과 세상에 속한 것들을 욕심내지 않습니다. 아버지의 사랑이 제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롬 8:10-11, 몬 1:4-6, 요일 4:4
1년 성경읽기
마 12:22-50
창 40-41
2년 성경읽기
행 10:1-8
욥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