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님이 당신을 인도하게 하십시오
Let Him Lead You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사람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롬 8:14)
사도행전 13:1-4에서 우리는 누가복음 10:2에 나온 주 예수님의 지시를 행하는 제자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추수할 것은 많되 일꾼이 적으니 그러므로 추수하는 주인에게 청하여 추수할 일꾼들을 보내 주소서 하라”(눅 10:2).
사도행전 13장에서 사도들은 기도를 통해 그 명령에 응답했습니다. 성경은 그들이 주님을 섬기고 금식할 때 성령께서 “내가 불러 시키는 일을 위하여 바나바와 사울을 따로 세우라”(행 13:2)고 말씀하셨다고 말합니다.
이후에 나오는 성경구절은 매우 감동적입니다. “이에 금식하며 기도하고 두 사람에게 안수하여 보내니라 두 사람이 성령의 보내심을 받아 실루기아에 내려가 거기서 배타고 구브로에 가서”(행 13:3-4). 자, 누가 이 두 일꾼을 임명하여 보냈습니까? 바로 성령님입니다!
사도행전 8:26에서 우리는 또 다른 아름다운 이야기를 발견합니다. 여기서 주의 천사는 빌립에게 특정 지역으로 가라고 말했습니다. 그런 뒤 성령님께서 빌립에게 에티오피아 내시의 마차에 합류하라고 지시하셨습니다. 그 내시는 에티오피아 왕비인 간다게의 신하 중 한 사람이었습니다. “성령이 빌립더러 이르시되 이 수레로 가까이 나아가라 하시거늘 빌립이 달려가서…”(행 8:29-30).
빌립은 지시대로 행했고, 그곳에서 마차에 앉아 선지자 이사야의 글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던 내시를 발견하였습니다. 빌립은 에티오피아 내시에게 설명해주고 예수의 복음을 전했습니다. 결국 그 내시는 구원을 받고 침례를 받았습니다(행 8:26-39). 할렐루야! 다시 한번 우리는 성령님께서 추수의 일을 위하여 사람을 현장으로 보내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성령님은 목적을 가지고 여기에 계십니다. 그분은 추수의 주인이시며 우리 안에서 역사하는 그분의 은혜와 능력을 통해 우리는 부활하신 그리스도의 효과적인 증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을 영혼을 구원하고 세우는 자로 부르신 그분을 따르며, 그분의 동역자로서의 당신의 자리를 깨닫고 차지하십시오. 그분의 인도와 지시를 따르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추수의 주인이시며 영혼을 구원하고 왕국에 그들을 세우도록 나를 인도하시기 위해 내 안에 살아 계시는 성령님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나는 복음과 부활하신 그리스도의 효과적인 증인이 되기 위해 그분의 은혜와 능력의 유익을 사용합니다. 나는 영혼을 구원하고 세우는 자로서 나의 부르심을 날마다 이룹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눅 10:2 , 마 9:37-38
1년 성경읽기
막 4:21-41, 레 16-18
2년 성경읽기
행 20:1-12, 시 3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