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영을 생각하고 말하십시오
Think And Talk Prosperity
“할렐루야,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의 계명을 크게 즐거워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그의 후손이 땅에서 강성함이여 정직한 자들의 후손에게 복이 있으리로다 부와 재물이 그의 집에 있음이여 그의 공의가 영구히 서 있으리로다”(시 112:1-3)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상속자이며 그리스도와 함께한 공동 상속자입니다. 로마서 8:17은 말씀합니다. “자녀이면 또한 상속자 곧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한 상속자니…” 이는 만물이 다 당신의 것이라는 의미입니다(고전 3:21). 이런 사고방식을 가지고 기능한다면 당신은 항상 풍성함 가운데 살아갈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삶에서 고군분투 해왔습니다. 그들은 부요 속에 사는 것을 믿지 못할 정도로 빈곤과 필요와 궁핍 속에 오랫동안 살아왔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저는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해 봤지만 형통은 실재하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라고 말하곤 합니다. 문제는 그들의 생각(minds)에 있습니다. 만일 그들이 바르게 생각할 수만 있다면 상황은 바뀔 것입니다. 로마서 12:2은 말씀합니다.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당신의 생각과 의식을 바꾸면 당신의 언어에서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
형통을 생각하게 되면, 그것을 말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크게 생각하거나 말하는 것은 어떤 불이익도 없을 뿐 아니라 그것을 대적할 법도 없습니다. 성공을 생각하고 말하십시오. 여호수아 1:8에서 하나님께서는 “묵상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다시 말해서, 말씀을 생각하고 말하라는 것입니다. 그렇게 할 때, 당신은 당신의 길을 형통하게 할 것이며 성공으로 이끌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삶에서 고통 받거나 고군분투하도록 창조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분은 당신을 향해 비참한 삶을 계획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분은 말씀에서 당신의 삶을 향한 그분의 뜻을 보여주실 뿐만 아니라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유업도 밝혀주십니다. 고린도후서 8:9은 선언합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너희가 알거니와 부요하신 이로서 너희를 위하여 가난하게 되심은 그의 가난함으로 말미암아 너희를 부요하게 하려하심이라”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부요하게 되도록 가난하게 되셨습니다. 이것은 약속이 아니라 이미 이루어진 실재입니다. 그분께서 당신에게 주신 형통한 삶을 누리기 위해 해야 할 일은 그분의 말씀 안에 사는 것입니다!
베드로후서 1:3은 말씀합니다. “그의 신기한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으니 이는 자기의 영광과 덕으로써 우리를 부르신 이를 앎으로 말미암음이라.” 이것이 당신의 사고방식이 되어야 합니다. 고린도전서 3:21은 말씀합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사람을 자랑하지 말라 만물이 다 너희 것임이라” 이것은 현재시제의 진리입니다. 당신의 사고방식이 완전히 정비될 뿐 아니라 완전히 변화되고 형통하는 삶의 가능성으로 푹 잠길 때까지 그것들을 묵상하십시오.
기도
존귀하신 아버지, 아버지의 은혜와 사랑과 친절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아버지께서 저를 높은 곳에 두셨으며 초자연적인 풍성함 가운데 걷게 하셨습니다. 저는 축복과 호의를 받았으며, 생명과 경건에 필요한 모든 것으로 풍성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학 2:8, 사 60:11
1년 성경읽기
요 20:19-31
대상 23-25
2년 성경읽기
막 15:25-32
신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