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하나님께 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You Don’t Need To Ask Him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너희가 기도할 때에 바라는 것들은 무엇이나 받은 것으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 것이 되리라.”(막 11:24, 한글킹제임스)
사람들은 종종 기도의 목적이 하나님께 무엇을 구하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기도는 하나님께 무엇을 구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기도”라는 말은 포괄적인 의미를 지닌 단어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단지 기도를 여러 동의어 중 하나인, 무엇을 요구하고 요청한다는 뜻으로만 생각합니다. 그러나 기도에는 무엇을 요구하는 것 이상이 있습니다. 기도의 보다 높은 차원의 목적은 무언가를 구하는 것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기도의 목적에 대한 오해 때문에 어떤 그리스도인들이 오늘의 본문구절을 읽고 나서 그들의 마음에 떠오르는 생각은 하나님께 무언가를 구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본문구절을 더 잘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너희가 기도할 때 구하는 것은 무엇이나…”라고 말씀하지 않고, “너희가 기도할 때 바라는(갈망하는, desire) 것들은 무엇이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분께서는 당신에게 구하라고 말씀하지 않으셨습니다!
이는 당신이 찬양이나 경배로 기도할 때, 당신에게 갈망하는 것이 있다면, 그 갈망한 바가 당신에게 주어졌다고 믿으라는 뜻입니다. 그분께 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구하기 전에 너희에게 있어야 할 것을 하나님 너희 아버지께서 아시느니라”(마 6:8)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무엇을 갈망하는지 아십니다. 그분께서는 당신의 심령을 아십니다. 그러므로 기도하는 시간은 당신이 갈망하는 바를 그분께 구하는 시간이 아니지만, 기도하는 동안 당신은 무엇이든 받을 수 있습니다.
기도는 무엇보다도 당신의 하늘 아버지와 교제하며 대화하는 것입니다. 그분께서는 당신의 마음을 정확하게 아시므로, 당신이 그분과 교제할 때, 당신은 “주님, 그것을 제게 주시니 감사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당신이 그렇게 말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심령을 보시는 당신의 하늘 아버지께서는 당신이 갈망하던 것을 주실 것입니다.
이렇게 기도하지 않았다면, 지금부터 이것을 연습하십시오. 하나님과의 교제 안에서 방언으로 기도하고, 그분을 찬양하고 경배하며, 그분께 당신이 갈망하는 것을 받으십시오. 당신이 갈망하는 것을 구하지 말고, 그 갈망한 바를 구체화시킨 다음, 그것이 당신에게 주어졌다고 선언하십시오. 이것이 하나님의 왕국의 원리입니다. 이것을 연습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놀라운 결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기도
귀하고 보배로우신 아버지, 이 땅에서 아버지의 이름이 얼마나 놀라운지요! 아버지의 사랑은 하늘에 닿아 있고 아버지의 신실함은 영원하십니다. 아버지께서는 아버지의 집의 풍성함으로 모든 인류를 먹이시며, 그들로 기쁨의 강물을 마시게 하십니다. 오늘 제가 기도하며 아버지와의 풍성한 교제를 즐길 때, 저는 심령에서 갈망하던 모든 것을 얻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로마서 8:27
마음을 살피시는 이가 성령의 생각을 아시나니 이는 성령이 하나님의 뜻대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잠언 15:11
스올과 아바돈도 여호와의 앞에 드러나거든 하물며 사람의 마음이리요
로마서 8:32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시지 아니하겠느냐
1년 성경읽기
행 21:17-36
욥 29-31
2년 성경읽기
갈 3:13-22
사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