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바라볼 때 변화됩니다
As You Look You’re Changed
“믿음의 주요 또 온전하게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히 12:2)
아버지 그분과 아버지가 가지신 모든 것은 예수님 안에 있습니다. 골로새서 2:9은 말씀합니다. “그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시고” 그분은 신성의 온전한 표현이십니다. 이제 당신은 그분께서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거늘”(요 14:9)이라고 말씀하신 이유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요한복음 14:11에서 그분은 말씀하십니다. “내가 아버지 안에 거하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심을 믿으라”
그러므로 예수님을 바라본다는 것은 아버지를 바라보는 것입니다. 오늘날 그분은 살아계신 말씀이기에 우리는 그분을 말씀 안에서 봅니다. 그분은 하나님의 아름다움이십니다. 한 가지 더 아름다운 사실은, 당신이 말씀 안에서 그리고 말씀을 통해서 더 예수님을 알고 볼수록 당신은 당신 자신을 더 많이 알게 되고 보게 된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그분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예수님을 알게 되면 당신 자신을 발견할 수 있게 됩니다. 성경은 그분이 그러하심과 같이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러하다고 말씀합니다(요일 4:17). 그러므로 그분을 안다는 것은 바로 당신을 아는 것입니다.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 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그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하여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고후 3:18)라고 말씀하신 것은 당연합니다. 하나님의 영광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그분은 하나님의 영광의 광휘 또는 광채이며 하나님의 인격의 정확한 형상이십니다(히 1:3). 그러므로 당신이 하나님의 거울인 그분의 말씀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볼 때 당신은 영광에서 영광으로 변모됩니다. 당신이 말씀 안에서 그분을 바라볼수록 자신이 그분과 정확히 같다는 사실을 더 많이 알게 될 것입니다. 그분은 하나님의 영광의 완벽한 반영이자 반사체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늘 그분을 바라보며 영광에서 영광으로 끊임없이 변모되십시오. 야고보서 1:25은 계속해서 들여다보는 자는 복을 받는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즉 그는 모든 일에서 끊임없이 열매 맺고 생산적이며 번영하는 시냇가에 심겨진 나무와 같이 된다는 말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저를 영광에서 영광으로 변모시키는 아버지의 말씀에 감사드립니다. 제가 아버지의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할 때 저는 더 높은 삶의 영광과 승리의 자리로 옮겨지고 변모되어, 힘과 용기와 믿음과 지혜로 충만하여 아버지의 뜻을 이루고 아버지 안에서의 저의 운명을 실현시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약 1:22-25
1년 성경읽기
고전 6:1-20
시 119:1-112
2년 성경읽기
골 1:9-18
렘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