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의 다스림은 영원합니다
The Church’s Dominion Is Forever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마 16:18)
오늘날 일부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가 여전히 강력하고 위대하며 그 어느 때보다도 효과적이라는 사실에 놀랍니다. 저는 그들이 교회에 대해 어떻게 생각했는지 궁금합니다.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가 악한 계획들에 휩싸일 것이라 생각하고 확신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틀렸습니다.
사도행전 2장의 오순절날 교회가 시작된 이래로 교회는 비방하는 사람들과 핍박하는 사람들, 미워하는 사람들, 대적들과 원수들보다 더 오래 살아남았습니다. 교회를 무너뜨리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런 일은 결코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교회를 대적하는 사람들은 분명 그들의 역사를 잊은 것입니다.
사도행전에서 아직 교회가 성숙한 단계에 이르지 못했을 때, 교회를 억압하기 위해 온갖 시도를 했던 사람들이 있었지만 교회는 버텨냈습니다. 따라서 어떤 사람이나 무리가 교회가 완전히 사라지거나 어떤 식으로든지 힘을 잃고 역사로만 남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헛된 상상입니다. 교회의 통치와 다스림은 영원합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다니엘에게 꿈에 대한 해석을 주시기 전까지는 그 누구도 설명할 수 없었던 느부갓네살의 수수께끼 같은 꿈의 해석을 생각나게 합니다(단 2). 다니엘의 해석에 따르면, 정금으로 된 머리로 시작하여 은, 동, 철, 그리고 진흙과 섞인 철로 된 형상은 “손으로 다듬지 않은 돌”로 파괴됩니다.
다니엘 2:44은 말합니다. “이 여러 왕들의 시대에 하늘의 하나님이 한 나라를 세우시리니 이것은 영원히 망하지도 아니할 것이요 그 국권이 다른 백성에게로 돌아가지도 아니할 것이요 도리어 이 모든 나라를 쳐서 멸망시키고 영원히 설 것이라”(단 2:44) 손으로 다듬지 않은 그 돌은 하나님으로부터 난 것이며, 사람이 지은 모든 왕국을 멸하고 한 왕국을 세웠습니다. 성경은 그 왕국이 다른 백성에게 넘겨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교회는 결코 다른 사람의 지배나 통치 아래에 있지 않을 것입니다. 결국 교회는 견고하게 설 것입니다. 교회는 영원하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교회의 머리이신 예수님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멜기세덱과 같은 별다른 한 제사장이 일어난 것을 보니 더욱 분명하도다 그는… 오직 불멸의 생명의 능력을 따라 되었으니”(히 7:15-16)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는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가 점점 더 강해지며 영광 가운데 행진하고 있음을 알기에 기뻐합니다. 당신의 자녀들이 담대하게 말씀을 전파하고, 당신의 진리에 대한 계시로 말미암아 항상 승리하는 삶을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딤전 3:15, 엡 2:19-22, 행 26:14-16
1년 성경읽기
눅 22:66-23:25, 삼하 1-3
2년 성경읽기
고전 1:1-9, 시 137-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