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빛으로 보십시오
See With His Light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골 1:13)
오늘의 본문구절은 하나님의 임재 안에서 현재 당신이 있는 자리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 그곳에 있습니다. 당신은 어둠의 영역에서 하나님의 사랑의 아들의 왕국으로 옮겨졌습니다. 그곳이 당신이 사는 곳이며, 당신은 삶의 모든 것을 그곳의 관점으로부터 보아야 합니다. 당신은 가난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모든 것들로 구비되어 있고 충분합니다. 그 말은 생명과 경건에 필요한 모든 것이 이미 당신에게 있다는 말입니다.
당신은 성공이며 영광에서 영광으로 옮겨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삶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보고, 그것과 다른 관점으로 상황들을 보는 것을 거절하십시오. 성경은 “하나님의 성이여 너를 가리켜 영광스럽다 말하는도다”(시 87:3)라고 말씀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이 누구인지에 대한 실재 가운데 사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은 빛이며, 그분께서 당신에 대해 말씀하신 영광스러운 것들을 보는 데 그분의 빛을 사용하십시오.
엑스레이를 찍으면, 그 안에 무엇이 존재하든지 상관없이 광선은 곧장 당신의 뼈로 향합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말씀은 인간의 영으로 향하게 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에게 어떤 것에 대해 말할 때, 그것은 하나님의 빛에 의해서 말씀하신 것입니다. 바로 하나님께서 보시는 방법으로 말입니다. 예를 들어 요한계시록 2:9에 보면 예수님께서 서머나 교회에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네 환난과 궁핍을 알거니와 실상은 네가 부요한 자니라…” 그 사람들은 궁핍하게 살았을지도 모르나 예수님께서는 그들이 부요하다고 하셨습니다.
이것을 읽고 있는 지금 당신이 빚을 지고 있을 수도 있지만, 하나님의 자녀라면 당신은 부요합니다. 이것이 정확히 하나님께서 말씀 안에서 당신을 보시는 방식입니다. 즉 당신을 부요한 자로 보십니다. 매번 당신이 집세를 내기 위해 하나님께서 “무언가를 하시기”를 기다려왔다면, 하나님께서는 분명 당신이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깨닫기를 기대하셨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파산하였거나 가난하다고 생각하지 않으십니다. 왜냐하면 그분께서는 언제나 당신을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하는 공동상속자, 곧 모든 것을 가진 자”로 보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빛으로 보십시오. 그러면 당신이 장애물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분의 빛으로 보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언제나 평안 가운데 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보는 모든 것은 해답들이며 당신은 승리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할렐루야.
고백
나는 하나님의 빛 가운데 있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빛으로 바라봅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내가 진짜 나이며, 그분께서 내가 가지고 있다고 하신 것을 가지고 있으며, 그분께서 할 수 있다고 하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을 자유롭게 누릴 수 있게 나에게 주셨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리스도 안에서 공동상속자임을 알고 안식하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참고 성경
욘 2:8, 고후 4:18, 수 6:2
1년 성경읽기
고후 2:5-3:6
잠 14-15
2년 성경읽기
살전 4:9-18
렘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