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 당신 안에 살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 당신 안에 살고 계십니다

He Lives In You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고전 3:16)

 

오늘의 본문구절에서 성령님께서 전하신 내용은 우리에게 큰 깨달음을 주는 말씀입니다. 그분은 고린도전서 6:19에서도 이와 비슷한 생각을 강조해서 말씀하셨습니다.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 자신의 것이 아니라” 이것은 우리가 진정으로 어떤 존재인지에 대해 우리의 생각을 환기시켜줍니다.

오늘날 교회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이런 심오한 영적 진리에 대해 무지합니다. 하나님의 성령이 하나님의 축복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가 받은 모든 것을 전달해주시는 분이라는 것과 그분이 당신 안에 살고 계시다는 것을 의식한다면 어떻게 평범한 삶을 살 수 있겠습니까? 설령 당신의 몸이 아픔과 질병과 질환으로 인해 상처 입고 깨어지며 파괴되었다 할지라도 이 진리를 묵상한다면, 당신의 온 몸이 활력을 얻게 될 것입니다.

로마서 8:10은 말씀합니다. “또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면 몸은 죄로 말미암아 죽은 것이나 영은 의로 말미암아 살아 있는 것이니라(생명을 주느니라)” 하나님의 성령께서는 당신 안에 그저 가만히 계시는 것이 아니라 활동하고 계십니다. 실제로, 그분은 당신 안을 순시하고 계십니다. 고린도후서 6:16에서 그분은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너희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성전임이라. 하나님께서도 말씀하시기를 내가 그들 가운데서 살 것이며 그들 가운데서 다닐 것이며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나의 백성이 되리라”(한글킹제임스)

하나님께서 사용하신 단어를 유의하여 보십시오. “내가 그들 가운데서 살 것이며” 이는 하나님께서 그들 가운데 정착하신다는 뜻입니다! 그분은 당신 안에 본부를 두고 계십니다. 그러나 그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그분은 또한 “내가 그들 가운데서 다닐 것이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여기서 “다닌다”라는 단어는 헬라어로 “엠페리파테오(emperipateo)”로서, 손상된 부분이 있으면 고치거나 교체하고 무슨 문제가 있으면 알리기 위해 그 소유의 경계를 돌아 다닌다는 뜻입니다.

성령님께서 당신 안에서 하시는 사역 가운데 하나가 바로 당신의 몸의 잘못된 부분을 고치시는 것입니다. 만약 그 부분이 새로워져야 한다면, 성령님께서는 그렇게 하실 것입니다. 그분께서 로마서 8:11에서 이렇게 말씀하신 것은 당연합니다.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전능하신 성령님께서 당신 안에 살고 계시다는 것을 의식하십시오. 그분이 당신이 필요한 전부입니다. 당신 안에 있는 그분의 임재가 사탄의 계책과 이 세상의 썩어지는 영향력에 대항하여 당신이 항상 승리하게 합니다. 할렐루야!

 

기도

존귀하신 아버지, 아버지께서는 얼마나 대단한 분이신지요! 성령님께서 제 안에 살고 계심으로써 제가 누리는 축복과 큰 영광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제 안에 내재하는 성령의 능력과 임재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뜻을 행하도록 신성한 힘과 초자연적인 지혜를 공급받고, 환경들을 초월하여 승리의 삶을 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요일 4:4, 행 17:28

 

1년 성경읽기

요 10:1-21

왕하 6-7

 

2년 성경읽기

막 12:1-12

민 24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