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 의식

의 의식
Righteousness Consciousness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고후 5:21)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의롭게 될 뿐 아니라 그분의 의의 본질과 본보기나 나타남인 그분의 의가 되도록 예수님을 그저 “죄를 위한 제물”이나 “죄를 위한 희생물”이 아닌 죄 그 자체가 되게 하셨습니다. 이 얼마나 복된 실재입니까!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예수님을 우리를 위해 죄가 되게 하셨다는 구절에서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라는 말은 헬라어원문에서는 복잡한 문장 구조로 쓰였지만 매우 강력한 표현입니다. 이는 사실상 예수님께서 “죄가 없다”고 의식하고 계셨다는 말인데, 물론 이게 우리말로는 최선의 표현이긴 하지만 정확한 표현은 아닙니다.

이 구절이 말하고 있는 바를 가장 정확하게 전달하자면, 예수님은 “죄가 하나도 없다는 의식”을 가지고 계셨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그저 하나님께서 그분을 죄가 없다고 선포하신 것이 아니라, 예수님 스스로 죄가 없다는 의식을 가지고 계셨다는 의미입니다. 그분 스스로가 무죄의식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그러므로 의 의식에 대해 말할 때, 우리는 진정한 영적 언어를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를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고 죄를 알지 못하신 분이요 자신은 죄가 없는 존재라는 의식을 가지셨던 분이 죄가 되셨습니다. 이 얼마나 놀라운 복음입니까!

예수님은 당신을 법적이고 실제적인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하려고 오셨습니다. 그분은 당신을 인간의 육신을 입은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고 오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자신의 죄 없음을 의식하셨듯이 그분 안에 있는 당신의 의를 의식하십시오.

당신의 의는 당신을 대신한 예수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말미암아 선물로 주어진 그분의 의로, 완벽한 의입니다. 골로새서 1:22에 따르면 그분이 당신을 대신해 죽으신 결과, 당신은 하나님 앞에서 죄가 없고 거룩하며 책망할 것이 없고 흠 없는 자가 되었습니다. 하나님 앞에 거룩하고 의롭고 영화로우며 용납되는 사람, 이것이 오늘날 당신의 모습입니다. 이런 의식을 유지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 영에 아버지의 의의 본성을 주셔서 저의 모든 행동에서 아버지의 올바름을 나타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죄는 더 이상 제 삶을 주관하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이 그러하셨던 것처럼 저도 죄가 없는 존재임을 의식합니다. 제 삶은 하나님의 의의 나타남입니다. 제가 주님 앞에서 책망 받을 것이 없고 흠 없는 자가 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롬 5:1, 골 1:21-22, 요일 4:17

1년 성경읽기
요삼
단 7-8

2년 성경읽기
요 18:10-18
대하 13-14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