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의 날에 확신을 가지십시오
Confident In The Day Of Crisis
“이로써 사랑이 우리에게 온전히 이루어진 것은 우리로 심판 날에 담대함을 가지게 하려 함이니 주께서 그러하심과 같이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러하니라”(요일 4:17)
오늘의 본문구절에서 주목하기 바라는 두 개의 핵심 단어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완전하게 된다”는 뜻인 “온전하다(perfect)”는 것이고, 두 번째는 “심판(judgment)”입니다. 심판은 헬라어 “크리시스(krisis)”를 번역한 것으로, 여기에서 영어 “위기(crisis)”가 파생되었습니다. 이 단어는 아주 힘들고 위험한 시기를 묘사합니다. 그러므로 교회나 직장이나 가정이나 나라에 위기가 찾아오면,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위기의 날에 담대함이나 확신을 갖기를 원하십니다.
마가복음 4장은 이것에 신빙성을 부여합니다. 마가복음 4장은 맹렬한 폭풍우 가운데 제자들이 떠들어댔던 이야기를 전합니다. 두려움으로 제정신이 아닌 그들은 예수님께 소리쳤습니다. “선생님이여 우리가 죽게 된 것을 돌보지 아니하시나이까?”(막 4:38) 위기의 때 곧 물결이 요동치는 시간에 예수님은 침착하셨습니다. 침착하고 담대하고 동요하지 않는 확신을 가지고 그분은 세찬 비바람이 부는 날씨를 잠잠케 하셨습니다. 마가복음 4:39은 말씀합니다. “예수께서 깨어 바람을 꾸짖으시며 바다더러 이르시되 잠잠하라 고요하라 하시니 바람이 그치고 아주 잔잔하여지더라”
예수님은 제자들을 꾸짖으시며 “너희 믿음이 어디 있느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무엇을 믿는 믿음입니까? 아버지의 사랑을 믿는 믿음입니다! 이것이 바로 예수님께 있던 확신이었습니다. 요한복음 15:9(NLT)은 말씀합니다.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셨듯이 나도 너희를 사랑했다. 내 사랑 안에 머물러라.” 아버지의 사랑 안에서 움직일 때 어떤 것도 두려워하지 않게 됩니다. 아버지께서 당신과 함께 그리고 당신 안에 계시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그 교제는 확신을 불러일으킵니다. 당신은 아버지의 사랑 안에 거한다고 의식합니다. 요한일서 4:18은 말씀합니다. “사랑 안에 두려움이 없고 온전한 사랑이 두려움을 내쫓나니…”
삶에서 무엇을 대면하든 상관없이 염려하지 마십시오. 폭풍을 잠잠케 하십시오. 믿음의 말을 하십시오. 병든 자를 치유하고 눈먼 자를 다시 보게 하며 귀먹은 자를 다시 듣게 하고 불구된 자를 회복시키십시오! 상황이 요동치더라도 평온하고 고요해지며 잠잠해지라고 선포하십시오. 위기의 날에 담대하고 확신을 가지십시오. 당신에게는 아버지의 사랑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당신이 항상 승리할 것이라는 뜻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의 말씀과 저를 향한 아버지의 사랑에 대해 확신을 갖게 하셔서 감사드립니다. 위기의 때 저는 결코 의심하거나 불신하지 않습니다. 저는 강해져서 아버지께서 항상 제 안에서 저와 함께 하심을 확신합니다. 저는 영원히 대적과 모든 역경을 이기는 승리 가운데 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잠 24:10, 요일 5:4
1년 성경읽기
막 5:21-43
레 22-23
2년 성경읽기
행 20:25-38
시 3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