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_ 신성의 완전한 형상

예수 – 신성의 완전한 형상
Jesus – The Complete Embodiment Of Deity

“그는 보이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형상이시요 모든 피조물보다 먼저 나신 이시니 만물이 그에게서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왕권들이나 주권들이나 통치자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골1:15-16)

얼마나 놀랍고 영감을 주는 말씀인지요! 예수 그리스도는 보이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형상이십니다. “형상”이란 말은 헬라어로 “에이콘(eikon) ”으로, 영어 단어 “icon”이 여기서 번역되었습니다.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를 한번 생각해 보십시오. 당신은 시스템 안에 있는 응용 프로그램을 보는 것이 아니라 빠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상징인 아이콘을 봅니다. 그렇게 함으로 당신은 아이콘을 클릭하여 컴퓨터 시스템이나 모바일 기기를 쉽게 다룰 수 있습니다.
골로새서1:15은 예수께서는 “보이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형상이시요 모든 피조물보다 먼저 나신 이시니”라고 말씀합니다. 이는 그분께서는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외적인 표현이라는 의미입니다. 즉 예수님을 본다면 하나님을 본 것입니다. 요한복음14:8-9에서 빌립이 “주여 아버지를 우리에게 보여 주옵소서 그리하면 족하겠나이다”라고 했을 때 예수님께서는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거늘 어찌하여 아버지를 보이라 하느냐”라고 대답하셨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완전한 형상이며 모형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 아버지의 인격의 정확한 형상입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기쁨으로 예수님을 하나님의 보좌를 포함한 모든 것의 상속자로 임명하셨습니다. 성경은 예수님 안에 모든 충만이 거하는 것이 아버지를 기쁘시게 했다고 말씀합니다(골1:19). 그분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십니다(골2:9). 그러므로 만일 예수님을 보았다면 하나님 아버지를 본 것입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예수님은 요한복음10:30에서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유대인들은 이러한 예수님의 말을 듣고 그분이 누구신지 모른 채 신성모독을 이유로 돌로 쳐서 죽이려고 했습니다. “유대인들이 다시 돌을 들어 치려 하거늘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내가 아버지로 말미암아 여러 가지 선한 일로 너희에게 보였거늘 그 중에 어떤 일로 나를 돌로 치려 하느냐 유대인들이 대답하되 선한 일로 말미암아 우리가 너를 돌로 치려는 것이 아니라 신성모독으로 인함이니 네가 사람이 되어 자칭 하나님이라 함이로라”(요10:31-33) 유대인들은 예수님이 하신 말씀에 어떤 의미가 담겨 있는지 알고 있었습니다. 예수님은 아버지와 하나이십니다. 그분은 신성의 완전한 형상이십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 영에 전이해주신 당신의 생명과 의의 본성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이로 인해 저는 아버지의 영광의 광채이자 완벽한 표현으로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살 수 있는 능력을 받았습니다. 예수님이 그러하신 것 같이 저도 지금 그러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그분과 같은 종류의 생명에 참여한 자입니다. 저는 그분과 하나가 되었기 때문에 같은 기질과 같은 신성의 본질이 있습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엡5:1(AMP), 요일4:17

“예수 _ 신성의 완전한 형상”에 대한 한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