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부활이 하나님과의 교제를 가능케 했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이 하나님과의 교제를 가능케 했습니다
The Resurrection Made It Possible

“사망이 한 사람으로 말미암았으니 죽은 자의 부활도 한 사람으로 말미암는도다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 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고전 15:21-22)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셨을 때 “그리스도인들”을 대신하신 것이 아니라 모든 죄인 곧 이 세상에 온 모든 사람을 대신하셨습니다. 그분은 인간의 대속자로 오셨습니다. 온 세상은 죄의 처벌에서 구원을 받았지만, 하나님의 관심사는 죄의 처벌만이 아니라 죄의 삶에서도 사람을 구원하는 것이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은 우리에 대한 혐의를 해결했지만, 우리를 하나님과 하나가 되게 하거나 하나님과 우리를 화해시키지 못했습니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은 우리를 하나님과의 친교 또는 관계로 이끌지 못했습니다. 우리가 로마서 10:9-10에서 밝힌 다음 단계를 밟을 때까지는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은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지 못했습니다. 로마서 10:9-10은 예수님의 주되심을 고백하고,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죽은 자들로부터 일으키신 것을 믿는 자는 누구나 구원을 받을 것이라 말씀합니다.
예수님의 주되심에 대한 우리의 고백과 그분의 부활에 대한 믿음이 우리에게 구원을 가져오며, 영원한 생명을 주고, 우리를 하나님과 하나 되게 합니다. 갑자기 우리는 하나님께서 아버지가 되신 것과 영적인 세계와 성령님이 실재하는 것과 하나님의 말씀의 효력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제 예수 그리스도는 당신의 삶의 주님이신 것은 물론이고 당신과 깊고 풍성한 교제를 나누는 분이시기도 합니다. “우리가 보고 들은 바를 너희에게도 전함은 너희로 우리와 사귐이 있게 하려 함이니 우리의 사귐은 아버지와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더불어 누림이라”(요일 1:3) 이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인간과 하고 싶어 하신 교제입니다! 예수님께서는 그것을 실재가 되게 하셨습니다. 이제 우리는 하나님과 같은 부류의 존재가 되었고 하나님께서 거하시는 처소가 되었습니다. 이 모든 일은 예수님의 죽음이 아니라 그분의 부활에 의해서 가능케 된 것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구원의 영광스러운 사역인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적인 죽음과 그분의 부활의 결과로 인해 아버지와 전적으로 하나 되고 감미로운 교제 안으로 들어오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저는 의롭고 승리하며 탁월하고 영광이 충만하며, 초자연적인 삶을 살고 있다고 선언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엡 2:1, 롬 6:11

1년 성경읽기
눅 8:22-39
수 5-6

2년 성경읽기
롬 4:11-25
시 102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