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이 있는 삶

목적이 있는 삶
A Purposeful Life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의 양식은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며 그의 일을 온전히 이루는 이것이니라”(요 4:34)

기독교에서 우리의 삶에는 의미 곧 인생의 목적이 있습니다. 당신은 아무 이유 없이 살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은 그분의 목적을 알았고 이해하셨습니다. 요한복음 17:4에서 그분은 말씀하셨습니다.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였사오니” 이것이 또한 당신의 사고방식이 되어야 합니다. 즉 하나님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는 것이 당신이 사는 목적이자 삶의 열정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분을 영화롭게 하는 방법은 그분이 당신에게 위임한 일을 성취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발견했습니까? 당신이 존재하는 구체적인 목적을 알고 계십니까? 그 목적에 서 계십니까? 아버지의 목적은 전 세계를 구원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예수님을 보내신 이유입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 3:16). 그분은 아무도 멸망하지 않고 다 회개에 이르기를 원하신다고 성경은 말씀합니다(벧후 3:9). 그리고 그것은 우리의 일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영혼 구원을 위한 그분의 동역자입니다.

하나님은 당신 주변에 있는 사람들의 삶이 더 아름답게 되기를 바라기 때문에, 당신을 통해 그들을 의의 길로 인도할 방법을 찾으십니다. 그것이 그분의 영광을 위해 사는 것이며 목적이 있는 삶입니다. 당신은 자신이 속한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쳐서, 주변 사람들이 당신 안에서 역사하는 하나님의 능력을 통해 구원받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당신이 살아오면서 어떤 분야에서 열매를 맺었고 효과적이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영혼 구원에 있어 탁월해지기를 추구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당신의 세상과 그 너머에 살고 있는 소망 없이 상처받고 짓밟힌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데에 하나님과 함께 일하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고후 6:1).

성공한 삶이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이며, 하나님께서 당신을 불러 하라고 하신 일들을 완수하는 삶임을 기억하십시오. 그러므로 그분은 영혼을 구원하는 화해의 사역을 위해 당신을 부르셨습니다. 그것이 당신의 목적입니다. 그리스도께 영혼들을 효과적으로 인도하고 열정적으로 행하여 그분께 영광 드리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성령의 능력으로 제가 접촉하는 범위 안에 있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기회와 능력을 제게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삶 속에 부어 주시는 아버지의 축복과 특별한 공급에 감사합니다. 저는 모든 인생을 아버지 왕국의 확장을 위해 헌신하며 아버지께만 영광 돌리기 위해 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마 28:19-20, 딤후 2:3-4, 골 1:9-10

1년 성경읽기
마 26:57-75
출 36-37

2년 성경읽기
행 16:19-28
시 7-8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