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반드시 열매 맺어야 합니다
You Must Keep Bearing Fruits
“이에 비유로 말씀하시되 한 사람이 포도원에 무화과 나무를 심은 것이 있더니 와서 그 열매를 구하였으나 얻지 못한지라 포도원지기에게 이르되 내가 삼 년을 와서 이 무화과 나무에서 열매를 구하되 얻지 못하니 찍어버리라 어찌 땅만 버리게 하겠느냐 대답하여 이르되 주인이여 금년에도 그대로 두소서 내가 두루 파고 거름을 주리니 이 후에 만일 열매가 열면 좋거니와 그렇지 않으면 찍어버리소서 하였다 하시니라”(눅 13:6-9)
위의 본문구절은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왕국에서의 열매의 중요성을 강조하시며 비유로 말씀하신 것입니다. 포도원 주인은 특정 무화과 나무로부터 열매를 구하였지만 아무런 수확도 얻지 못했습니다. 그러자 포도원지기에게 말했습니다. “그것을 찍어버리라.” 그러나 포도원지기는 얼마간 더 그 나무를 가꾼다면 결국 열매를 맺을 것이기에 시간을 달라고 간청하였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 나무는 베어질 것입니다.
그 나무가 아무런 열매도 맺지 못한다면 포도원에서 쓸모가 없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그리스도인도 주님의 포도원에서 의의 나무이며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사 61:3). 의의 열매를 맺지 못하는 그리스도인은 포도원 주인이 베어버리라고 한 무화과 나무와 같습니다. 포도원 주인은 말했습니다. “어찌 땅만 버리겠느냐” 다른 말로 하면, 왜 비생산적인 나무를 위해 좋은 땅을 낭비하느냐는 것입니다.
몇몇 그리스도인들은 오래 전에 거듭났지만 그리스도께 한 영혼도 인도하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을 교회로 데리고 와 본 적이 없습니다. 그것은 비생산적인 무화과 나무와 같습니다. 만일 당신이 그렇다면, 오늘 달라져야 합니다! 먼저 주님께 용서를 구하고, 오늘 당신이 누군가에게 예수 그리스도에 관해 증거하도록 인도해 달라고 구하십시오. 예수님이 당신에게 어떤 분이신지 그리고 그분의 구원의 은혜에 관해 오늘부터 다른 사람들에게 말하기 시작하십시오.
바울은 말했습니다. “그리스도의 사랑이 우리를 강권하시는도다 우리가 생각하건대 한 사람이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었은즉 모든 사람이 죽은 것이라”(고후 5:14) 주님을 위해 열매 맺는 일에 열정을 가지십시오. 주님께서는 당신이 열매 맺기를 갈망하시기 때문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당신의 말씀으로 격려하고 지시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항상 열매 맺는 물 댄 동산과 같습니다. 저는 열매 맺는 하나님의 포도나무이며, 의의 나무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의의 열매를 맺고 있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요한복음 15:1-2
내가 참 포도나무요 내 아버지는 그 농부라 무릇 내게 있어 과실을 맺지 아니하는 가지는 아버지께서 이를 제해 버리시고 무릇 과실을 맺는 가지는 더 과실을 맺게 하려하여 이를 깨끗케 하시느니라
요한복음 15:16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과실을 맺게 하고 또 너희 과실이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하려 함이니라
고린도후서 5:14-15
그리스도의 사랑이 우리를 강권하시는도다 우리가 생각건대 한 사람이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었은즉 모든 사람이 죽은 것이라 저가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으심은 산 자들로 하여금 다시는 저희 자신을 위하여 살지 않고 오직 저희를 대신하여 죽었다가 다시 사신 자를 위하여 살게 하려 함이니라
1년 성경읽기
요 11:1-16
왕하 10-12
2년 성경읽기
고전 11:30-34
잠 19
영혼구원의 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