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늙기”를 거부하십시오
Refuse To Get “Old”
“좋은 것으로 네 소원을 만족하게 하사 네 청춘을 독수리 같이 새롭게 하시는도다”(시 103:5)
여호수아 13:1은 인간 여호수아에 관한 매우 흥미로운 점을 우리에게 알려줍니다. “여호수아가 나이가 많아 늙으매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너는 나이가 많아 늙었고 얻을 땅이 매우 많이 남아 있도다”(수 13:1)
여기에서 늙었다는 말은 백발이 되었다는 의미만은 아닙니다. 이는 하나님과 그분의 왕국과 관련된 말입니다. 여호수아는 110세에 죽었는데, 120세에 죽은 모세보다는 나이가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모세를 늙었다고 말씀하지 않으셨습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모세가 죽을 때 나이 백이십 세였으나 그의 눈이 흐리지 아니하였고 기력이 쇠하지 아니하였더라”(신 34:7)
나이가 많은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마음이 “늙어가는” 것은 거부하십시오. 늙은 사람들은 너무 많은 것을 알고 있어서 그들의 경험으로 인해 자신들을 냉소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잘 되지 않는 일을 너무 많이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기에게 하라고 한 어떤 일을 누군가 시도했다가 실패한 사실을 항상 기억하므로 고무되기가 대단히 어렵습니다. 그러나 젊은 사람들은 다릅니다. 그들은 잘 되지 않은 일을 별로 개의치 않습니다. 그들은 도전을 받아들입니다. 그들은 하나님과 함께 그리고 하나님을 향해 모험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젊은 사람들을 즐겨 쓰십니다. 그들은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우고 싶어 합니다.
당신의 몸은 낡아지지만, 늙기를 거부하십시오. 성경은 말씀합니다. “이는 여호와의 집에 심겼음이여 우리 하나님의 뜰 안에서 번성하리로다 그는 늙어도 여전히 결실하며 진액이 풍족하고 빛이 청청하니”(시 92:13-14) 영의 눈으로 보기 시작하십시오. 하나님의 성령과 일치해서 걷는다면, 힘과 아이디어와 비전이 고갈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은 생명으로 원기 왕성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성령께서 말씀을 통해 끊임없이 당신을 새롭게 하고 상쾌하게 하며 소생시키실 것입니다. 바울이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낙심하지 아니하노니 우리의 겉사람은 낡아지나 우리의 속사람은 날로 새로워지도다”(고후 4:16) 할렐루야!
고백
하나님의 성령께서 나의 속사람 안에서 나에게 힘을 주시므로 나의 젊음이 독수리처럼 새로워집니다. 나는 마음이 늙는 것을 거부합니다. 나는 하나님의 성령께서 주시는 새로운 아이디어에 내 심령과 마음을 엽니다. 어떤 것도 나를 멈추게 할 수 없습니다. 내가 날마다 말씀을 통해 살아나고 새로워지기 때문입니다.
참고 성경
수 14:10-11, 엡 4:23
1년 성경읽기
눅 8:22-39
수 5-6
2년 성경읽기
마 26:47-56
출 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