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로 사람들의 심령을 준비시키십시오

기도로 사람들의 심령을 준비시키십시오

Prepare Their Hearts In Prayer

 

“야곱은 홀로 남았더니 어떤 사람이 날이 새도록 야곱과 씨름하다가”(창 32:24)

 

우리에게 맡겨진 복음의 메시지는 매우 값진 진주와 같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복음의 메시지가 마땅한 영향을 미치고 우리가 사역하는 사람들의 삶이 변화되도록 기도로 그들의 심령을 준비시켜야 합니다. 무엇보다 말씀을 받을 수 있도록 그들의 심령을 준비시켜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가 나누는 하나님의 말씀이 아무 효력이 없을 것입니다.

전하고 가르치도록 우리에게 맡겨진 복음은 인류를 구원할 수 있는 유일한 희망이자 능력입니다. 따라서 복음의 메시지가 삶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바른 기도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때는 산고를 치르는 것과 같은 기도, 즉 영혼이 신음(agony)하는 형태의 기도를 해야만 합니다. 누가복음 22:44(한글킹제임스)에서 예수님께서는 이와 같은 기도를 하셨습니다. “주께서 고뇌(agony) 속에서 더욱 간절히 기도하시니, 그의  땀이 큰 핏방울처럼 되어 땅에 떨어지더라.”

여기서 “고뇌”라고 변역된 헬라어 원어는 “아고니아(agonia)”로, 어떤 것을 위해 누군가와 겨루는 싸움 혹은 분투라는 뜻입니다. 이 기도는 인간의 영혼을 위한 씨름이자 믿음의 싸움과 분투입니다. 말 그대로 우리는 사단의 억압으로부터 사람들을 빼앗아오기 위해서 분투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그리스도인이 육신적이어서 영적인 활동을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는다고 해봅시다. 당신은 그 사람이 다시 성령님의 일들에 열정적이고 영적이게 되도록 “고뇌”하며 진통하는 기도를 해야 합니다. 그가 이미 교회를 떠났을지라도 힘을 주고 격려하기 위해 가서 말씀을 나누기로 결심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세력을 얻는 기도를 통해 그의 심령을 먼저 준비시켜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이 나누는 말씀을 듣고도 바뀌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렇게 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변화가 나타나기를 원합니다.

그러므로 그의 영혼을 위해 분투하며 하나님께서 그에게 회개함을 주셔서 진리를 알 수 있도록 당신의 심령으로부터 눈물로 간구해야 합니다. 이렇게 할 때 성령님께서 그의 심령을 움직이시고 그가 변화되도록 은혜가 풀어질 것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복음을 나누도록 제게 맡기신 영혼들을 위해 승리하는 기도의 능력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저는 오늘 헌신과 활력과 열정이 한층 새롭게 되었습니다. 당신의 영광스러운 복음의 빛이 그들의 심령에 비춰져서 어둠을 쫓아냄을 예수 이름으로 선포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후 5:18, 렘 29:7, 히 4:15-16

“기도로 사람들의 심령을 준비시키십시오”에 대한 한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