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는 법을 배우십시오

기다리는 법을 배우십시오

Learn To Wait

 

“그러므로 너희 담대함을 버리지 말라 이것이 큰 상을 얻게 하느니라 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함은 너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 약속하신 것을 받기 위함이라”(히 10:35-36)

 

성경은 아브라함과 사라와 요셉과 모세처럼 자신의 믿음에 인내를 더함으로써 대단히 많은 일을 성취한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로 가득합니다. 인내라는 이 덕목은 여러 가지 시련을 통해서 더욱 계발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우리가 환난 중에서도 즐거워하나니, 환난은 인내를 이루고”(롬 5:3, 한글킹제임스)

사실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신뢰하지 못해서 인내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말씀을 신속하게 이행하시도록 “돕고자” 애씁니다. 어떤 이들은 이 부분에서 끔찍한 잘못을 범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사울 왕은 팔레스타인들에 대항하는 싸움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사무엘이 와서 제사를 드릴 때까지 기다려야 했습니다. 제사를 드리는 것은 전적으로 사무엘 선지자가 담당한 책임이었습니다. 그러나 사무엘이 지체하자, 사울은 기다릴 수가 없었습니다. 그는 성막으로 들어가서 제사를 드렸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사무엘이 성막 안으로 들어왔을 때도 사울이 그곳에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러자 사무엘이 사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왕이 망령되이 행하였도다 왕이 왕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왕에게 내리신 명령을 지키지 아니하였도다 그리하였더라면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위에 왕의 나라를 영원히 세우셨을 것이거늘 지금은 왕의 나라가 길지 못할 것이라…”(삼상 13:13-14) 하나님께서는 사울에게 그의 왕조가 영원할 것이라고 약속하셨지만, 사울이 그것을 잃어버렸습니다. 인내하지 못함으로 인해 사울과 그의 가문은 왕권을 잃어버렸습니다.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들이 비슷한 잘못을 범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중요한 결정을 내리려고 할 때, 신성한 조언과 지시와 안내인 말씀에 머물러 있기보다는 먼저 마음에 떠오른 대로 하고 나서는 그것을 놓고 기도했다고 말합니다.

주님과 동행하는 가운데, 주님을 신뢰하며 인내하십시오. 기적을 구하며 주님을 바라보고 있다면, 그분은 결코 실패하지 않으시며 그분의 때가 항상 완벽하다는 것을 알고 그분을 신뢰하십시오. 야고보서 1:4은 말씀합니다.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당신이 균형 잡히고 성공하며 안정적인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기 위해서는 인내가 필요합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의 말씀에 대한 제 믿음은 확고하며 아버지에 대한 제 신뢰는 절대적입니다! 저는 상황으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무슨 일이 오든지 저는 영원히 승리자임을 알기 때문입니다. 아버지의 말씀은 저를 인도하는 빛이며, 제가 바르고 현명한 결정을 내리게 하며, 아버지의 영광을 위해 바르게 살게 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골로새서 3:12

그러므로 너희는 하나님의  택하신 거룩하고 사랑하신 자처럼 긍휼과 자비와 겸손과 온유와 오래 참음을 옷입고

야고보서 1:2-4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만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 줄 너희가 앎이라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이사야서 28:16

그러므로 주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보라 내가 한 돌을 시온에 두어 기초를 삼았노니 곧 시험한 돌이요 귀하고 견고한 기초 돌이라 그것을 믿는 자는 급절하게 되지 아니하리로다

1년 성경읽기

눅 23:26-49

삼하 4-6

 

2년 성경읽기

고전 1:10-21

시 139-140

댓글 남기기